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

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

사시는 눈이 교차되는 증상을 말하는 것이다. 눈이 다른 방향으로 쳐다보는 등 초점이 안 맞는 경우를 사시라고 말하기도 한다. 대부분 어린이에게 발생하며, 나이가 많은 어린이 및 성인의 경우 뇌성 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사유로 사시가 발생할 수 있다.

사시는 일반적으로 교정 수술을 받거나 교정 렌즈를 사용하면 교정이 가능하다. 이 글을 통해, 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사시 원인

신경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눈이 다른 근육보다 약하여 눈 주위의 근육이 움직이지 않을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뇌에서는 눈에게 각 신호를 보내지만, 각자 다르게 인식하면서 교차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다.

내사시 및 외사시가 나뉠 수 있는데 교정 수술을 받지 않는 경우 시력이 매우 나빠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린이에게 흔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알 수 없다. 일반적으로 교정을 위해 수술이 필요하며, 간헐성 외사시도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눈 부상, 뇌성 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신체적 장애로 인해도 발생하며 눈이 피로하거나 원시인 경우에도 간헐성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

사시 걸릴 확률이 높은 집단군은?

사시가 있는 가족이 있거나 뇌 질환 및 뇌종양이 있는 경우 그리고 뇌졸중이나 뇌손상을 입는 경우에 발생한다. 또한, 평소에 눈이 약하거나 원시 및 시력이 상실한 경우, 망막이 손상되거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해당이 될 수 있다.

시각 장애, 이중 시력, 눈의 피로 및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증상은 대부분 일정하고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치료방법은?

치료 방법은 상태의 심각성 및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소에 눈에 피로감이 많은 경우에는 눈 교정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키워주면 나을 수 있다. 또한, 점안액이나 보톡스 주사를 사용하여 눈을 돌리는 근육을 약화 시켜 교정하는 방법도 있다.

대표적으로 눈 운동, 교정 렌즈 그리고 교정 렌즈로 교정이 안되는 경우 수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뇌종양이나 뇌졸중으로 발생한 간헐적인 경우에는 약물, 수술 및 다른 치료법으로 개선할 수 있다.

 

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

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

사시 눈교정 등 사시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사시는 눈교정을 하면 된다. 평소에 교정 렌즈를 착용하고 꾸준히 눈운동을 하거나 약물요법을 통해서 충분히 개선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안 해도 된다.

빠른 조기 진단 및 치료가 회복 가능성을 높여주며, 치료 후 눈의 변화를 관찰하여 집중적으로 예방을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