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원인 및 예방법은?

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원인 및 예방법은?

성기에 포진이 생기는 것은 염증성 자가 면역 질환의 일종이다. 생식기 주변에 발생하며 주로 외음부나 음경에서 발적 할 수 있다. 또한, 입술이나 다른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써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곤지름 헤르페스이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평소에 문제가 없다가,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 성기포진이 생길 수 있다. 전염성은 없지만 남성 증상 및 여성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원인 및 예방법은

 

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생식기 부위에서 발생하는 경우 물집이 잡힌 것처럼 나타난다. 피부 주름 내에서 발생하면서, 피부가 갈라지고 아프고 피가 나는 경우가 있다. 또한, 효모 감염의 일종으로써 위생적인 문제일 경우도 많다.

박테리아 또는 곰팡이 감염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며 생식기 경우 피부가 부드럽기 때문에 가려움증 및 약간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위생 제품이나 꽉 끼는 옷 그리고 성행위를 포함한 이러한 행위들이 성기 포진을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원인 및 예방법은

걸렸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접촉성 피부염이기 때문에 발진이 일어나는 것이 눈에 보인다. 또한, 박테리아나 곰팡이 감염에 더욱 처 취약해서 성기포진 및 건선이 동시에 일어난 경우 바로 비뇨기과에 방문하여야한다.

성기 주변의 피부는 매우 섬세하기 때문에, 발진이 일어나기 전에 치료를 받고 꾸준히 항생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관계를 해도 될까?

결론적으로 곤지름 헤르페스 걸린 경우 성관계에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심각성 및 개인적 선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성적 접촉에 의해 전염되지 않고 생식력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지만 성적 접촉으로 인해 마찰이 생기면 성기 포진이 터지는 경우가 있어 증상을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콘돔이나 젤을 사용하더라도 최대한 삼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성기 포진(곤지름 헤르페스) 원인 및 예방법은

예방법은?

생식기 부위에 발진이 생기는 것을 미리 예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무향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성기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목욕이나 샤워를 했을 때 부드럽게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문지르지 말고, 통기가 잘되는 옷들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 성기포진은 치료할 의향만 있으면 충분히 나을 수 있는 질병이다.

국소 연고 및 크림은 가려움증과 불편함을 완화하고 스테로이드 크림을 사용하여 부작용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일부 의약품 또는 보습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고, 주사치료 및 약을 섭취하는 것이 성기포진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하고 꾸준히 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꾸준히 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