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 검사 하는 이유는?

자궁내막 검사 하는 이유는?

자궁내막 생검은 자궁 내막에서 작은 조직을 제거하는 역할을 말한다. 비정상적인 조직이나 호르몬 수치 변화로 인해 세포 변화가 보여줄 수 있다. 특히나, 자궁내막 검사를 통해서 작은 샘플을 채취하는 경우 의학적 상태를 진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검사를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마취없이 자궁내막 검사가 가능하며,  10분정도 소요시간이 걸린다. 이 글을 통해, 자궁내막 검사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궁내막 검사 하는 이유는

 

검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자궁의 이상 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된다. 보통, 폐경 후 출혈이나 비정상적으로 자궁 출혈이 되는 원인, 자궁 내막암, 생식력 및 호르몬 요법에 따른 반응 테스트를 위해서 검사하는 이유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혈액 응고 장애, 급성 골반 염증성 질환, 자궁 경부암 그리고 협착증이 있는 경우 자궁내막 검사를 받으면 안된다.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자궁내막 검사 하는 이유는

어떻게 받아야 할까?

임신중에 검사는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임신중인 경우 절대 받으면 안된다. 또한, 검사에 앞서서 생리주기가 중요하다. 생리주기에 따라 결과값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복용중인 처방약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알려야 하며, 검사전에 혈액 희석제 약물 복용을 중단 하여야 한다. 해당 약물은 응고되는 혈액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검사에 앞서서 이부프로펜이나 다른 진통제를 복용하고, 진정제를 섭취한 후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검사를 함으로써 위험은?

감염 위험이 매우 적다. 어쩌다가 자궁벽을 뚫을 수 있지만, 출혈 및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검사를 받은 후 출혈, 발열 및 오한, 하복부 심한 통증, 생검후 2일 이상 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다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자궁내막 검사 결과

검사를 통해 비정상적인 세포나 암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매우 정상이다. 하지만, 양성 또는 비 암성 세포 성장, 자궁 내막 증식 및 암세포가 있는 경우 필연적으로 치료를 받아야한다. 검사를 받은 병원에서 바로 치료를 받아 초기에 잡는 것이 병이 악화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