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중 허혈성 심근 병증은 심장마비나 관상 동맥 질환으로 인해 심장 근육이 약화되는 상태를 말한다.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이 좁아지며, 심장 근육에 도달하지 못해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혈액 펌프질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다. 평소에 생활습관 변화, 약물 및 치료법을 통해서 해당 질병은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 합병증 위험 등을 줄여줄 수 있는 최선책이다.

이 글을 통해,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은 주로 유전력으로 인해 심장 질환을 유발한다. 또한, 고혈압, 높은 콜레스테롤, 비만, 당뇨병, 말기 신장 질환, 아밀로이드증, 생활방식, 흡연 그리고 알코올 오남용 등이 해당된다.

남성의 경우 특정허혈성 심장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지만, 여성의 경우 폐경기에 접어들면 비슷한 양상을 뛴다. 또한, 피임약을 복용하고 흡연자인 35세 이상인 경우 해당 질병에 걸릴 확률이 더욱 더 높아진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증상은?

전조증상 또는 초기증상 없이 심장병이 있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극심한 피로, 호흡곤란, 현기증, 협심증 흉통, 삼계항진, 부종, 기침 및 울혈, 수면곤란, 비만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특정허혈성 심장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치료방법은?

특정허혈성 심장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관상동맥 질환을 치료하고 합병증 위험을 낮추려면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및 나트륨이 적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혹시나, 흡연을 하고 있다면 금연을 권유하는 바이다. 약물을 피하고 술을 덜 마시는 것으로 노력해야한다. 단기적으로 끝낼 것이 아닌 장기적인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증상에 따라 약물을 통해서 해당 질병 치료가 가능하다. 예로 들어, 베타 차단제, 칼슘 채널 차단제, 이뇨제, 혈액 희석제, 고 콜레스테롤제가 있다. 치료제에 따라, 사용되는 방식이 달라지고, 혈압과 동맥을 넓히는 등 다양한 사유로 이용될 수 있는 약물이다.

 

 

예방법은?

평소에 좋은 생활습관 및 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심장병 발병 위험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매번 모니터링을 한 후에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개선 방안을 상시로 생각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및 나트륨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자. 1주일에 5번 이상 최소 유산소운동 30분이상 할 것을 권장한다. 이로 인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담배를 피고 있다면 무조건 끊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건강한 장기습관을 만듦으로써 관상동맥 질환, 허혈성 심근병증 및 기타 심장질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만들 듯이 매일 조금씩 꾸준히 노력을 한다면 합병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