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요산 결석 또는 요로결석은 신장에 돌이 생기는 것이다. 칼슘은 소변에서 옥살산염 또는 인과 같은 화학물질을 결합하게 되는데, 너무 농축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신장 결석은 요산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며, 요산 축적은 단백질 대사로 인해 주로 발생한다.

요로가 고체물질을 배출하도록 설계가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산 결석이 통과하는데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요산 결석도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1. 수분 유지

액체 특히 물과 같은 수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돌을 형성하는 화학물질을 희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에 최소 12잔의 물을 마시면 요산 결석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2. 감귤 섭취

감귤류와 주스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구연산염으로 인해 요산 결석 형성을 줄이거나 차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감귤종류로는 레몬, 오렌지 및 자몽이 있다.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3. 많은 칼슘 섭취

칼슘 섭취량이 적으면 옥살 레이트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 칼슘은 신장결석 형성과 관련하여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좋은 칼슘 공급원에는 우유, 요거트, 코티지 치즈 및 기타 유형의 치즈가 있다.

채식의 칼슘 공급원에는 콩, 두부, 채소, 견과류, 씨앗 등이 있다. 매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연어, 달걀 노른자 및 치즈와 같은 지방도 섭취하는 것이 도움된다.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4. 소금 섭취 제한

요산 결석을 막으려면 나트륨 수치를 최대한 낮춰야한다. 식품에 소금을 첨가하지 말고, 식품 라벨에 나트륨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며 식사를 하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먹는, 패스트푸드 또한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을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5. 동물성 단백질 섭취량 줄이기

육류, 돼지고기, 닭고기, 가금류, 생선 및 계란과 같은 단백질 공급원은 요산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평소보다 많은 단백질 양을 섭취하면, 구연산염이라고 하는 소변 화학물질이 감소하게 된다.

동물성 단백질 대안으로는 퀴노아, 두부, 치아씨드 및 그릭 요거트가 있다. 매일 얼마나 먹어야하는지 스스로 체크하여 요산 결석을 예빵하자.

 

6. 콜라를 마시지 말자

콜라를 피하도록 하자. 콜라는 요산 결석을 형성하는데 촉진할 수 있는 인산염이 풍부하다. 이로 인해, 추가 설탕 섭취를 줄이거나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자당과 과당을 추가하면 신장결석 위험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 특히나, 평소에 먹는 케익, 과일, 음료수 및 주스와 같은 가공식품에서 먹는 설탕의 양을 최대한 줄이도록 하자.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결론,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

요산 결석 피하는 방법 톱 7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로결석, 신장결석, 요산 결석 따지고 보면 다 똑 같은 말이다. 평소에 요로결석 및 신장결석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원인을 찾고, 평소에 재발하지 않도록 꾸준히 예방하고 조치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