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부종 원인 6가지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입술은 왜 부어오를까? 입술 부종의 경우 기저 염증이나 피부 아래에 액체가 축적되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경미한 피부상태에서 심한 알레르기 반응에 이르기까지 입술 부종 원인은 다양하다. 입술 부종 원인 및 증상을 알아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입술 부종 원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1. 아나필락시스

아나필락시스는 입술 부종을 만드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다. 모든 유형의 알레르기는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몇 분 또는 30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저혈압, 기도 강화, 부은 혀와 목, 약한 맥박 등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2. 환경 알레르기

환경에 있는 물질에 의해 입술 부종 원인이 발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환경 알레르기 에로 꽃가루, 곰팡이 포자, 먼지 및 애완 동물 비듬 등이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입술 부종 뿐만 아니라 겨드랑이 부종 등 다양한 증상을 보여준다.

환경 알레르기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 또는 혈액검사를 통하여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결과에 따라 일반 의약품 또는 처방된 항히스타민제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3. 음식 알레르기

음식 알레르기는 대표적인 입술 부종의 원인이다. 받는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및 천식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음식을 먹자마자 시작된다. 계란, 견과류, 유제품 및 조개류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안면 부종, 혀 붓기, 현기증, 구역질, 복통, 기침 등이 있다. 음식 알레르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민감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 후 입술 부종이 생기는 경우, 증상을 기록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장 우선적이어야한다.

 

4. 약물 알레르기

약물 알레르기로 인해 입술 부종이 생길 수 있다. 약물 알레르기 가장 흔한 원인으로 페피니실린이다. 10% 사람들이 일반적인 항생제에 알레르기가 있으며, 다른 유형의 항생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및 항 경련제로 인해 입술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자.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5. 혈관 부종

혈관 부종은 피부 깊숙이 부어 오르는 단기적인 질환이다. 알레르기, 비 알레르기성 약물 반응 또는 유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혈관 부종으로 인해 가려움, 고통 및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중증도에 따라서 입술 부종이 심해지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6. 부상

얼굴 특히 입이나 턱 주위에 부상을 당하는 경우 입술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물기, 열상, 화상, 둔기 외상 등이 포함되며 부상 유형에 따라 멍, 긁힘 및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입술 부종의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경미한 부종의 경우 얼음 주머니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부기를 줄이기 위해 오히려 열을 가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깊은 상처나 입술 부종이 가라앉지 않는 경우에는 즉시 응급실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결론, 입술 부종 원인 6가지

입술 부종 원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맥관부종부터 혈관부종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원인에 따라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제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눈과 같은 다른부위로 번지기 전에 급성 혈관부종이 생기는 경우 미리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