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호흡 수면,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다?

무호흡 수면,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다?

무호흡 수면 또는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중에 호흡을 멈추게 하는 수면장애이다. 불면증, 피로 및 두통을 유발하여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연구에 따르면, 무호흡 수면 증상이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과 기분, 수면 부족과 우울증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다. 동시에 증상이 시작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우울증 전에 수면 부족을 경험한다.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은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어 불안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환자의 경우 약 46%가 우울증 증상을 보였다.

 

무호흡 수면,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다

 

우울증 증상 vs 무호흡 수면 증상

코골이, 주의력문제, 과도한 피로, 아침 두통, 과민성 및 수면 곤란 등이 해당된다. 또한, 동일하게 사소한 문제에 대한 과민성, 좌절 및 분노가 있으며 슬픔, 공허함 및 절망감이 있다. 또한, 식욕의 변화로 인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를 유발하고 엄청난 피로를 유발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호흡 수면,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다

치료 방법은?

경우에 따라 무호흡 수면을 치료하면 우울증을 치료하거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나, 우울증을 유발하는 경우에 더욱 더 그렇다.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이 있다.

규칙적인 운동은 우울증을 완화하고 체중 감소에 큰 도움이 된다. 체중 감소는 과체중으로 인한 수면 무호흡증을 개선할 수 있다. 옆으로 자는 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음주는 우울증과 무호흡 수면을 악화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면제를 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수면 무호흡증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일부 사람들에게는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수면의 양과 질을 개선하는 경우 무호흡 수면증을 완화하는 것 이외에도 우울증과 불안과 같은 기타 상태를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대부분이다. 수면 무호흡증이나 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을 수 있다.

 

결론, 무호흡 수면,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다?

무호흡 수면, 우울증과 매우 관련이 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면 무호흡증 원인은 주로 비강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경우나 수면 자세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하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자가진단을 통해 검사를 받고 원인을 알고 난뒤에 운동과 같이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베개나 침대와 같은 수면에 도움되는 것들을 다시 체크한 후 자신에게 맞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