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

악성 림프종이란? 신체 림프계 어디에서나 시작되는 암을 림프종이라고 말하는데, 확산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악성 림프종이라고 말한다. 림프계는 림프 조직, 혈관 및 체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역 체계의 일부인 림프절을 포함한다.

면역 체계의 역할은 혈액 세포를 생성하고 침입하는 세균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보호를 하는데, 림프계로 퍼지는 암은 림프종이 아니다. 그러나,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

 

악성 림프종 증상

악성 림프종 증상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증상 징후로는 부은 림프절로써 목, 상단 가슴, 팔 아래, 복부 등에서 발견될 수 있다. 또한, 기침, 호흡 곤란, 피곤, 식은땀, 가려운 피부, 발진, 발열 체중 감량 등 악성 림프종 증상을 보여준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

누가 악성 림프종 걸릴까?

누구나 악성 림프종에 걸릴 수 있다. 악성 림프종에 걸릴 위험은 성인 초기나 후기에 높으며, 남성에게서 주로 발견될 확률이 더 높다. 또한, 방사선 노출, 암 치료, 약화된 면역 체계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다.

 

악성 림프종 유형

악성 림프종 두가지유형은 호지킨 림프종과 비호지킨 림프종으로 나뉠 수 있다. 두 유형의 경우, 서로 다른 방식으로 퍼지고 치료에 따라 반응한다. 림프종이 느리게 성장하는 품종인 경우 저등급이며, 공격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유형을 고급이라고 표현한다.

 

호지킨 림프종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호지킨 림프종 환자의 약 95%가 호지킨 림프종으로 진단된다. 결절성 림프종 경우에는 약 5%를 차지한다.

 

비호지킨 림프종

다른 모든 유형의 림프종은 비호지킨 림프종으로 분류한다. 림프구 선조의 DNA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유전이 되는 형태는 아니다. 또한, 림프종 학회에 따르면 해당 림프종 환자의 85%B 세포 유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

결론,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

악성 림프종 증상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악성림프종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통증을 느끼며 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사람에 따라 사망률이나 생존율이 다를 수 있으며,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암으로 이어지기 전에 병원에 방문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림프종 위치에 따라서 생존율이 달라질 수 있으며, 림프종 증상 통증과 같이 증상이 발현되는 경우 집에서 해결할 것이 아닌,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서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되어야 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