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우울제 종류 LIST 9

항우울제 종류 LIST 9

항우울제란 우울 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옵션중의 하나이다. 일반화된 불안장애를 포함해 불안상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뇌에서 작용하는 방식에 따라 항우울제 종류도 달라 질 수 있다.

그러나, 모든 항우울제는 잠재적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에 따라 다르게 반응할 수 있으며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반면 누군가에게는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경우도 있다. 이 글을 통해, 항우울제 주요 유형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항우울제 종류 LIST 9

 

1. SSRI

기분을 포함하여 많은 일에서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에 영향을 미치는 항우울제 종류이다. 신경전달물질은 신체 내에서 화학자 전달자 역할을 하는데, 뇌가 세로토닌을 방출할 때 세로토닌 양을 줄여 다른 세포와 커넥션을 할 수 있도록 남긴다.

대표적인 우울제 종류로 시탈로프람, 에스시탈로프람, 파록세틴, 플루옥세틴, 플루복사민 등이 있다. 일반 항우울제보다 성적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또한, 식욕을 증가시켜 잠재적으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SNRI

SNRI는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SSRI와 유사하게 뇌의 세포가 특정 신경전달물질을 재흡수 하는 것을 막아준다. 위와 같이, 다른 세포들과 커넥션이 더 원활하게 되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종류로는 데스벤라팍신, 둘록세틴, 레보밀나시프란, 밀나시프란, 벤라팍신이 있다. 성적으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지만 체중 감소가 더 흔하게 발생한다. 또한, 혈압 상승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항우울제 종류 LIST 9

3. TCA

TCA는 오래된 항우울제 종류중의 하나이다. 에피네프린과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아세틸 콜린이라고 불리는 다른 신경전달 물질 영향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세틸 콜린은 부작용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대표적인 우울제 종류로 아미트리프틸린, 클로미프라민, 데시프라민, 독세핀, 이미프라민, 노르트립틸린이 있다. 위와 같이 부작용이 비슷하지만 귀차니즘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일어설때 저혈압, 고혈압, 부정맥 등이 있다.

 

4. MAOI

MAOI는 오래된 항우울제 종류중의 하나이다. 오늘날 우울증에는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해당 약물은 신체가 특정 신경 전달물질이 분해되지 못하도록 방지한다. 또한,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 수치를 증가시킨다. 다른 항우울제와 달리 저혈압을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해당 약물은 위험한 고혈압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5. SARI

SARI는 세로토닌 조절제 또는 페닐피레라진 항우울제로도 알려져있다. 비정형 항우울제 종류로 간주되며, 우울증, 걱정, 공황장애를 치료할 수 있다. 대표적인 항우울제 종류로는 네파조돈, 트라조돈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졸음을 경험하여,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 특히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잠재적으로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6. 부프로피온

다른 항우울제 종류와 달리 세로토닌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그러나, 노르에피네프린과 도파민을 증가시킨다. 우울증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금연을 돕는데도 자주 사용된다. 다른 항우울제에 비해 체중 증가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성적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다른 항우울제보다 불면증과 불안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고용량으로 사용되는 경우 발작을 유발할 수 있다.

 

7. 미르타자핀

미르타자핀은 뇌에 노르에피네프린, 세로토닌 및 도파민 효과를 증가시킨다. 졸음을 유발하며, 우울증과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특히나 도움된다. 그리고, 식욕을 증가시켜 다른 항우울제보다 체중 증가를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항우울제 종류 LIST 9

8. 빌라조돈

빌라조돈은 뇌의 세로토닌 효과를 증가시킨다. 세로토닌 부분 작용제 재흡수 억제제라고도 불리며, 다른 항우울제 대비 체중 증가를 유발할 가능성이 적다. 그러나, 성욕, 발기부전과 같은 성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9. 보티옥세틴

보티옥세틴은 복합 항우울제라고도 하며, 세로토닌 수치에 추가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른 많은 항우울제 종류보다 성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으나, 체중 증가를 유발할 가능성은 적다.

 

결론, 항우울제 종류 LIST 9

항우울제 종류 LIST 9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인 후기나 처방 받은 후기를 보면 대부분 졸음이 부작용으로 나타난다. 대부분 효과적이며, 술은 같이 먹으면 안된다. 또한, 과다복용하는 경우 발작 등 위험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약을 분류하여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