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타박상이란 손상된 혈관이나 모세 혈관이 부상으로 둘러싼 부위로 혈액이 누출 된 결과를 말한다. 특히나, 무릎 타박상이 자주 일어나게 된다. 무릎 부상으로 인해 근육이나 피부 조직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것이다.

뼈 타박상 경우 더 심하지만, 연조직 타박상과 동일하게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상당히 흔하게 발생하는 무릎 타박상이며 슬개골 타박상이라고도 불린다. 이 글을 통해,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무릎 타박상 원인 및 증상

무릎 타박상은 일반적으로 혈관 또는 뼈를 손상시키는 타격이나 낙상으로 인해 무릎에 심한 충격을 가하면서 발생하는 결과이다. 충격 후 혈액이 무릎의 힘줄, 조직 및 근육으로 흘러 들어가며, 무릎 타박상은 찰과상과 피부 파열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작은 융기가 형성되고 빨갛거나 파랗거나 검게 변하는 특징이 있다. 또한, 압력이 가해질 때 통증이 있으며, 다리를 뻗을 때 무릎 통증이 있다. 붓기가 시간이 지남에도 줄어들지 않고 더 악화된다면 더 심한 경우니 꼭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무릎 타박상 치료법

무릎 타박상은 얼마나 심한지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인 치료법은 아래와 같다.

1. 휴식

부상후에 가능한한 감염된 부위의 사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대로 쉬는 것이, 무릎 타박상을 빠르게 낫게 하는 방법중의 하나이다.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2. 찜질

찜질을 하는 것이 최대한 붓기를 줄일 수 있다. 하루에 여러 번 무릎을 약 20분동안 냉찜질이나 열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에 찜질을 바로 하는 것은 동상이나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수건이나 천으로 감싸도록 하자.

 

3. 압박 붕대

붓기를 줄이기 위해서 랩이나 압박 붕대로 무릎을 압박하도록 하자. 그러나,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느슨하게 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4. 다리를 올리자

무릎을 심장위로 올리면 감염된 부위에서 과도한 혈액이 배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통증과 욱신거림을 줄일 수 있다.

경미한 무릎 타박상이 있는 경우에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항염증제와 치료법을 동시에 병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하지만, 심한 무릎 타박상의 경우 병원에 즉각 방문하여 치료법에 대해서 좀 더 논의 해봐야할 것이다.

무릎 타박상이 회복되는 시간은 부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경미한 무릎 타박상은 대부분 며칠만에 치유가 가능하며 뼈 타박상 경우에는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결론,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무릎 타박상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무릎 타박상 찜질을 통해서 붓기를 빼고 붓기가 전혀 안 지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십자인대 파열로 인해 붓기가 심해진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밀한 검사를 통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의사와 논의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