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글루타민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항산화제중 하나이다. 신체의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면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물질이다. 대부분 항산화제는 음식에서 발견되지만, 글루타민은 신체에서 생성된다.

안좋은 식단, 만성 질환, 감염 및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포함해 신체의 글루타민 수치가 고갈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점차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글루타민은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1. 유황이 풍부한 음식

유황은 식물 및 단백질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네랄이다. 신체의 중요한 단백질과 효소의 구조와 활동에 매우 필요하다. 유황은 주로 2가지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에서 발견된다.

가금류와 같은 식이 단백질에서 추출되며,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케일과 같은 야채에서도 채식 유황 공급원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황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는 경우 글루타민 수치를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또한, 마늘, 양파를 포함해 채소는 글루타민 수치를 높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2. 비타민C

비타민C는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딸기, 감귤, 파파야, 키위 및 피망등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이다. 해당 비타민은 항산화 역할을 하는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글루타민이 풍부하다.

비타민C가 활성 산소를 먼저 공격하여 글루타민을 절약함으로써 글루타민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비타민C가 글루타민을 활성 형태로 전환함으로써 도움도 된다.

실제로 비타민C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성인의 백혈구에서 글루타민 수치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비타민C 메가도스와 같이 농축액을 먹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도록 하자.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3. 셀레늄 풍부한 음식

셀레늄은 필수 미네랄이자 글루타민 보조인자로 필요한 물질이다.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은 주로 소고기, 닭고기, 생선, 내장, 치즈, 현미 등이 있다. 셀레늄을 늘림으로써 글루타민 공급을 유지하거나 늘릴 수 있다.

셀레늄을 섭취하는 경우 글루타민 과산화 효소수치가 크게 증가하였다. 또한, 셀레늄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풍부한 음식과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경우 건강한 글루타민 수준이 보장될 수 있다.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4. 글루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자

글루타민을 생산도 하지만 식이공급원도 있다. 시금치,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 및 오크라는 글루타민이 풍부한 음식이다. 그러나, 신체에 잘 흡수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글루타민 수치 증가에 미치는 영향은 낮지만, 글루타민이 풍부한 음식은 산화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글루타민이 풍부한 음시긍ㄹ 먹는 경우 구강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질수있다.

 

5. 유청단백질

신체 글루타민 생산은 특정 아미노산에 따라 다르다.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은 글루타민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유청 단백질과 같이 시스테인이 풍부한 음식은 글루타민 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다.

유청 단백질이 글루타민 수치를 증가시켜 산화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다.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6. 밀크시슬 섭취

밀크시슬은 글루타민 수치를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밀크시슬은 실리마린으로 알려진 화합물로, 항산화 성분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

실리마린은 글루타민 수치를 증가시키고 해당 수치가 고갈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다. 실리마린이 세포손상을 예방하여 글루타민 수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7. 심황 추출물

심황은 인도에서 인기있는 향신료이다. 심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글루타민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강황 또는 심황에서 발견되는 커큐민은 글루타민을 회복하고 효소를 활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글루타민 수치 증가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커큐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8. 충분한 수면

숙면은 건강에 매우 필수적이다. 장기간 수면 부족은 산화스트레스와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적인 수면부족은 글루타민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매일밤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경우 항산화제 수치를 유지하거나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9.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좋다. 연구에 따르면, ㅠ칙적인 운동은 항산화 특히 글루타민을 유지하거나 증가하는데 도움이 된다.

유산소 운동 및 웨이트 트레이닝만으로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적절한 영양과 휴식을 취하는것만으로도 신체에 많은 도움이 된다.

따라서 신체활동을 점진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10. 최대한 술을 줄이자

알콜중독은 간경변, 뇌손상 및 췌장염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폐손상은 알콜 중독의 부작용이다. 폐의 글루타민 수치의 고갈과 매우 관련이 깊다.

실제로 건강한 폐는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1,000배 더 많은 굴라타민을 가지고 있다. 과도한 양의 알콜을 섭취하는 사람들의 폐 글루타민 수치가 약 80~90%가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대한 술을 줄이는 것이 해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글루타민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섭취방법에 따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 및 음식이기 때문에 구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아미노산 및 위장에 효과를 누리면서 아르기닌이나 크레아틴 처럼 부수적인 효과를 누리려면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가 글루타민 영양제까지 섭취한다면 일석이조일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