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난시는 일반적인 안구질환과 달리 일반적인 시력문제가 아니다. 난시의 경우 눈의 수정체 또는 눈의 앞면 각막이 불규칙한 곡선을 보임으로써, 빛이 망막으로 통과하거나 굴절되는 방식을 바꾸는 형식을 말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난시 원인

난시의 원인은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학 또는 가족력으로 인해 발생한다. 출생시 종종 존재하며, 또한 나중에도 발생할 수 있다. 눈 부상 또는 눈 수술 후 발생을 하는데, 난시는 종종 근시 및 원시에서 발생한다.

난시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다. 각막의 흉터 또는 얇아진 상태나, 과도한 근시, 과도한 원시 그리고 백내장 수술과 같은 안구 수술 이력이 있는 경우 해당이 될 수 있다.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증상은?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어떤 사람들 경우 전혀 증상이 없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모든 거리에서 흐릿하거나 왜곡되고 그리고 흐릿한 시야가 있다. 밤에 보기 어렵거나, 눈의 피로 그리고 두통 및 눈이 자극 받는 등 다양한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치료법은?

교정렌즈를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각막의 불규칙한 곡률을 교정하는 치료방법이다. 제한된 기간동안 렌즈를 착용하게 되는데, 수면중에 착용하고 낮에는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정렌즈를 착용할 시에 아주 선명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난시가 심한경우에는 수술을 권할 수 있다. 해당 수술은 레이저 또는 작은 칼을 사용하여 각막 모양을 바꾸는 것이다. 영구적으로 교정하는 방법이며, 다양한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수술한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닌, 의사와 충분히 상담 후 치료를 받아야한다.

 

결론, 난시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미리 원인을 파악한 후, 평소에 증상을 느꼈다면 바로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수술은 마지막 단계이며, 평소에 눈에 좋은 음식이나 눈에 대한 피로감을 최대한 줄인 후 교정치료에 집중을 한다면 꾸준히 개선된 눈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