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유방암은 유방에서 자라는 악성 종양이다. 악성 종양은 주변에 전이할 수 있다. 유방암 치료는 이러한 종양을 제거하고 종양 성장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호르몬 치료법은 유방암 치료의 한 유형이다.

전이성 질환경우 보조 요법 또는 수술이나 화학 요법을 견딜 수 없는 사람들에게 호르몬 요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 글을 통해,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호르몬 요법 작동법

특정 유방암에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암세포 성장을 자극한다. 호르몬 수용체 양성임 안은 호르몬이 암세포 수용체에 부착돌떄 성장한다.

호르몬 요법은 에스트로겐이 수용체에 결합하여 암 성장을 늦추거나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호르몬 요법 종류

1.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

SERM이라고 불리는 약물은 유방암 세포가 에스트로겐 결합을 방지하는 것을 말한다. serm은 유방 조직에서 에스트로겐 효과를 차단하지만 신체 내의 다른 조직에서 차단하지 않는다.

이러한 호르몬 요법은 폐경기 전 여성에게 주로 사용된다.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2. 아로마 타제 억제제

아로마 타제 억제제는 지방 조직에서 에스트로겐 생성을 방지하지만, 난소에서 생성되는 에스트로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에스트로겐 생성하는 것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폐경기 여성에게 효과적이다.

최신 연구에 따르면, 난소 억제와 결합된 아로마 타제 억제제가 초기 치료후 유방암 재발을 예방하는데 타목시펜보다 더 효과적인 것을 보여준다.

 

3. 난소 절제 또는 억제

폐경기를 겪지 않는 여성의 경우 난소 절제가 옵션이 될 수 있다. 의학적으로 또는 외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으며, 에스트로겐 생산을 중단하여 암의 성장을 억제한다.

외과적 절제는 난소를 제거하여 작동하는 법을 말하는데, 난소에서 에스트로겐이 생성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폐경기에 들어가게 된다. 호르몬 요법이 이렇게 작용하는 것이다.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4. 황체 형성 호르몬

황체 형성 호르몬이라는 약물을 사용하여 난소가 에스트로겐을 완전히 생성하지 못하도록 막는 호르몬 요법이다. 이러한 약물에는 zoladex, lupron가 포함되어있으며 일시적으로 폐경을 유발하기도한다.

 

결론,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

유방암 호르몬 치료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호르몬 요법은 호르몬 수용체 양성 종양이 있는 사람만 치료할 수 있다. 폐경기 전 여성은 타목시펜보다는 AI와 결합된 난소 절제를 강력하게 고려해야한다.

호르몬 요법은 대부분 호르몬 양성 유방암 환자에게 매우 성공적이다. 호르몬 요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장기 생존율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높다.

유방암뿐만 아니라 갱년기, 폐경기, 자궁근종, 전립선암 등 다양한 질병에 호르몬 치료를 하고 있을만큼 많이 행해지는 치료이니 안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