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생성되는 중요한 호르몬이다. 성장, 신체 구성, 세포 복구 및 신진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근육 성장, 근력 및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부상과 질병으로 회복시키는 성장호름노이다.

낮은 성장호르몬 수치는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질병의 위험을 증가 시키며, 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다. 체중 감량, 부상 회복 및 운동 훈련중에 특히나 중요한 호르몬이다.

이 글을 통해,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1. 체지방 감소

체지방 감소 및 뱃살은 성장호르몬과 매우 관련이 있다. 복부 지방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성장 호르몬 생산을 손상시키고 질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성장 호르몬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뱃살 및 체지방 감소가 빠르게 이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뱃살은 가장 위험한 유형의 지방이며 많은 질병과 관련이 깊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2. 간헐적으로 빠르게

연구에 따르면, 금식은 성장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킨다. 단식을 하는 경우, 성장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며 두 배 또는 세 배인 유사한 효과를 발견하였다.

그러나, 지속적인 단식은 금물이며 간헐적 단식으로 성장호르몬 수준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성장호르몬 생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사를 할때 인슐린이 방출되기 때문에 하루종일 인슐린 수치를 낮게 유지한다. 인슐린 스파이크가 자연 성장 호르몬 생상을 방해할 수 있기 떄문이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3. 아르기닌 보충제 섭취

아르기닌 보충제를 섭취하면 성장호르몬을 높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없이 아르기닌을 단독으로 복용하는 경우, 호르몬 수치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약 115mg 정도의 아르기닌 또는 2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높은 용량의 아르기닌을 복용한 사람은 수면중에 호르몬수치가 약 60% 증가하였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4. 설탕 섭취 줄이기

인슐린 증가는 낮은 성장호르몬 수치와 매우 관련이 깊다.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은 인슐린 수치를 가장 많이 높이므로 섭취량을 줄이면 성장 호르몬 수치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사람은 당뇨병 환자보다 성장호르몬 수치가 약 3~4배가 더 높으며, 탄수화물 내성 및 인슐린 기능이 손상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먹는 것에 따라 건강, 호르몬 및 신체 구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떄문에 균형잡힌 식단을 달성하는 것으로 목표 하여야 한다.

 

5. 취침 전에 많이 먹지 말기

신체는 밤에 자연적으로 상당한 양의 성장호르몬을 방출한다. 대부분 식사가 인슐린 수치를 증가 시킨다는 점을 감안할때 취침 전에 식사를 금물하자.

고 탄수화물 또는 고단백 식사는 인슐린을 급증시켜 밤에 방출되는 성장호르몬을 막을 수 있다. 취침 2~3시간 전에 탄수화물 또는 단백질 기반 식사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6. GABA 보충제 복용

GABA는 신경 전달 물질로 작용하여 뇌 주위에 신호를 보내는 비단백질 아미노산이다. 뇌와 중추 신경계에 잘 알려진 진정제로써, 수면을 돕는데 자주 사용된다. 흥미롭게도, 성장호르몬 수치를 높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GABA 보충제를 복용하면 성장호르몬 수치가 약 400%나 증가한다. 야간 성장 호르몬 방출이 수면의 질과 매우 관련이 깊기 떄문에 성장호르몬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7. 고강도 운동

운동은 성장호르몬 수치를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운동 유형, 강도, 운동 중 음식 섭취량 등 신체에 따라 다르지만, 수준을 높이고 지방 손실을 최대화 할 수 있다.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운동은 주로 성장호르몬 수치 단기 급증을 유발한다. 장기적으로는 호르몬 기능을 최적화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8. 운동할 때 베타 알라닌을 마신다

성능을 최적화하고 일시적으로 성장호르몬 수치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운동 전 4.8g 베타 알라닌을 섭취하면 반복 횟수가 22% 증가하였다. 근력 운동 직전에 카제인이나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복용하면  오히려 반대 효과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9. 수면 최적화

성장호르몬 수치는 잠을잘때 방출을 많이 한다. 해당 맥박은 신체의 내부 시계 또는 일주기 리듬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큰 맥박은 자정 이전에 발생하며, 일부는 이른 아침에 발생하기도 한다.

수면부족은 신체가 생성하는 성장호르몬 양을 줄일 수 있다. 충분한 양과 깊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오히려 더 도움되는 경우가 많다.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10. 멜라토닌 섭취

멜라토닌은 수면 및 혈압 조절에 중요한 호르몬이다. 멜라토닌 보충제는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인기있는 수면 보조제이다. 좋은 수면만으로도 성장호르몬 수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멜라토닌은 상당히 안전하고 독성이 없다. 어떤 방식으로든 뇌의 화학적 성질을 바꿀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약사나 의사에게 상담 받는 것으 추천한다.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에 1~5mg을 복용하자.

 

결론,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

성장호르몬 증가 시키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수치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검사를 받고, 가장 빠른 방법은 주사이기도 하지만 시간만 기다리면 된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위와 같이 꾸준히 식습관 및 생활습관만 개선하여도 주사 부작용 없이, 성장호르몬 수치를 증가 시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