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갑상선은 내분비계 일부로써,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이다. 갑상선은 목 아래에 있는 작은 나비모양으로써, 호르몬 티록신을 만들어 신체가 대사, 혈압, 심박수, 체온 및 체중 조절을 돕는다.

갑상선암이란 가장 흔한 유영의 내분비암으로써,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는 암종류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감상선암 증상

초기 갑상선암 증상은 없다. 갑상선이 건강하다면 갑상선암은 주로 안 걸리지만, 갑상선암이 진행되면 이와 같은 증상이 진해온다. 예를 들어, 목의 덩어리, 기침, 쉰 목소리, 목 통증, 침삼키기가 어려움 및 림프절이 붓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갑상선 위험 요인

갑상선암 위험요인은 주로, 갑상선암 가족력, 여자, 유방암 병력이 있는 경우 그리고 방사선 피폭 이력이 있는 경우가 있다. 나이도 위험요소로써, 갑상선암은 주로 40세이후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갑상선암 종류

갑상선암은 흔한 암유형으로써, 암세포 모양에 따라 분류가 될 수 있다.건강한 세포처럼 보이는 암세포를 잘 분화된 세포라고 하는데, 잘 분화된 세포는 미분화 세포보다 느린 속도로 성장한다. 갑상선 유형은 아래와 같다.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유두 갑상선암

유두 갑상선암은 잘분화된 갑상선암으로써, 일반적인 유형이다. 가임기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다른 유형보다 덜 위험하고, 퍼지는 속도가 느려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갑상선암이란? 증상 및 종류 등 모든것

갑상선 수질암

갑상선 수질암은 잘 분화된 형태의 하나이다. 대부분 유전적 요소가 있으며, 내분비 선암 증후군의 일부로써 발생할 수 있다. 갑상선 수질암은 갑상선에 위치한 비갑상선 세포에서 발생하며, 다른 형태와는 다르게 치료될 수 있다.

 

여포성 갑상선암

여포성 갑상선암은 퍼지고 재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갑상선암 유형으로써, 허슬 세포암은 여포암의 일종이다. 해당 갑상선암뿐만 아니라, 역형성 및 림프종도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갑상선암 치료 및 예방법

어떤 유형의 암을 앓고 있는지, 그리고 전이 속도 및 전이 방향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는 신체의 능력을 제거하며, 경구약 같은 경우 갑상선 호르몬을 대체할 수 있다.

예로 들어, 방사성 요오드 치료, 방사선요법 및 화학 요법이 있다. 갑상선암이란에 대해서 알아봤다. 원인은 대부분 제대로 알려져있지 않으나, 유전적인 영향이 클 수 있다. 또한, 매년 건강검진을 통해서 해당 질병이 유발 되는 것을 막아야한다.

또한, 원자력 발전소 근처에 사는 사람경우 다른 사람들 대비하여 갑상선암이 걸릴 확률이 높으니, 요오드 치료에 대해서 생각해봐야한다. 초반에 합병증을 막아야, 장기적인 발병위험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