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아나필락시스란 중증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되는 경우 위협반응을 일으킨다. 아나필락시스는 독, 음식 또는 약물에 대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으로써, 벌침이나 땅콩 그리고 견과류 같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으로 발생한다.

아나필락시스는 발진, 낮은 맥박 및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알려진 증상을 유발하며,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 치명적일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아나필락시스 증상

아나필락시스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주로, 알레르기 항원에 접촉한 후 발생하며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 걱정, 착란, 기침, 발진, 안면 부종, 호흡곤란, 낮은 맥박, 가려운 피부, 붓기, 구역질 및 충격등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난다.

 

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원인은?

원인은 무엇인가? 이물질과 지속적으로 접촉하면서, 해당 물질은 신체를 방어하는 항체를 형성하게 된다. 그러나, 신체는 방출되는 항체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아나필락시스 경우 면역체계가 전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과잉반응을 하게 된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약물, 땅콩, 견과류, 곤충, 생선, 조개류 및 우유등이 있다. 다른 요인으로는 과격한 운동 및 라텍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아나필락시스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치료방법은?

본인 혹은 주변에 아날필락시스 증상을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가야한다. 평소에 해당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에피네프린 약물을 복용한 후 병원에 방문하자. 즉석으로 조취하는 것도 좋지만, 대부분 해결하지 못한다. 바로 응급실로 운송하여, 치료를 받아야한다.

병원에서는 아나필락시스 환자에게 대부분 아드레날린, 에피네프린 등 반응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물을 투여하며, 코르티손, 항히스타민제 등 흡입기를 사용한 치료를 하기도 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경우, 아나필락시스 쇼크에 빠질 수 있다. 기도의 염증으로 인해 호흡을 멈추거나 기도가 막힐 수 있으며, 심장마비 그리고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예방법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들을 최대한 피해야한다. 아나필락시스에 걸릴 위험을 애초에 차단하는 방법밖에 없다. 또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응급실에 즉각 방문하거나 평소에 해당 질병을 앓고 있었다면 자동 주사기를 들고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일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