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반변성 검사 받기 전 7가지 예방법

황반변성 검사 받기 전 7가지 예방법

망막 혹은 눈이 나빠지는 현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다양한 원인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고, 결국에는 황반변성이 걸릴 수 있다. 특히나, 외출시 자외선으로 인해 눈건강이 매우 나빠질 수 있다. 황반변성으로 알려진 심각한 시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니 미리 주의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황반변성 검사 받기 전 7가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자.

 

황반변성 검사 받기 전 7가지 예방법

황반변성 검사 받기 전 7가지 예방법

황반변성이란?

시력문제와 관련된 황반변성은 평생 주의해야할 질병이다. 질병본부에 따르면, 50세 사이에 주로 시력상실을 얻는데, 원인은 백내장 및 녹내장보다 황반변성이 더 많다고 할 정도이다. 망막 근처의 눈 뒤쪽 부분인 황반이 약화되면서, 바로 앞에 있는 것이 잘 안보일 정도로 시력이 나빠질 수 있다.

황반변성이 있는 사람들은 무언가를 쳐다볼 때 점차 선명도를 잃게 되며, 눈에 어두운 점이 둥둥 떠다니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황반 변성에는 2가지 유형이 있는데 위축성 및 신생혈관이 있다. 보통 황반 아래에 드루젠이라는 작은 황색 침전물이 형성되어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다.

황반변성은 불안정한 혈관이 망막층에서 자라게 하여 혈액, 지질 및 혈청을 누출시킨다. 이로 인해, 광 수용체를 죽여 시력이 점차 나빠지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황반변성 검사 받기 전 7가지 예방법

황반변성 원인은?

황반변성 원인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검사를 받을시에 검사 리스트를 살펴보면 대부분 노인성 즉, 나이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남성보다 여성이 더 일찍 발병하는 경우가 있으며, 특정 유전자 및 직계 친척이 황반변성이 있는 경우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진다.

황반변성 검사를 자주 받는것도 좋지만,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영양가있는 식단을 섭취하고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준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며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질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예방법은?

1. 선글라스를 착용하자. 자외선으로 인해, 눈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 자외선은 황반변성, 피부노화 및 암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자외선 노출은 장기간에 걸쳐 누적이 되며, 눈 또한 나빠질 수 있으니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2. 모자를 쓰자. 모자를 쓰는 경우, 눈에서 햇빛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3. 금연을 하자. 집에서 가끔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경우, 어디에나 가나 담배를 피운다. 담배는 눈에 매우 해로우며,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금연을 하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이다.

4. 영양가있는 식단을 섭취하자. 항산화제가 풍부한 심장건강 식단은 눈을 좋게 할 수 있다. 시금치와 같이 루테인 함량이 높은 잎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황반변성검사를 받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5. 약을 복용하자.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위해서 약을 섭취하자. 심장 상태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황반 변성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6. 운동을 하자. 평소에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면, 해당 질병을 줄일 수 있다.

7. 황반변성 검사를 받자. 평소에, 해당 질병의 징후를 파악하고 병원에 방문하여 레이저 치료나 눈에 좋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미리 검사를 꾸준히 받으면서, 치료를 받으면, 눈이 노화되는 것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