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질출혈은 질의 바깥분은 질 또는 외음부에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대부분 부상이나 자궁에 출혈이 생겼을 때 그리고 주변 혈관이 손상되었을떄 발생한다. 혈관의 혈액이 주변 조직으로 노출되면서 우리는 질출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질출혈 증상은?

대부분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러나, 질출혈이 심한 경우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통증과 붓기가 있으며, 출혈로 인해 요도에 압력을 가하거나 질 입구를 막는 경우 고통스럽고 배뇨가 어려울 수 있다. 또한, 큰 혈종은 질 밖으로 확장되기도 한다.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원인은?

모든 혈종과 마찬가지로 질출혈은 일반적으로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것이다. 질에는 특히 신체 다른부위에 비해 많은 혈관이 포함 되어있다. 다양한 원인으로,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성교를 격렬하게 하거나 스포츠를 하는 등 다양한 원인이 일 수 있다.

해당 유형의 혈종은 질 분만중에도 발생할 수 이으며, 밀기의 압력이나 겸자를 포함해 의료시술중에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나, 외음 절개술을 받는 경우 질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예방 및 치료법은?

질 혈종 크기 및 증상을 유발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질출혈 원인을 안다면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평소에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나, 외음부 붓기를 줄이기 위해 냉찜질도 가능하다. 혈종이 생기는 경우 혈종에 작은 절개를 하고, 고인 혈액을 배출한다. 또한, 추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항생제도 투여가 가능하다.

 

결론,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은?

질출혈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질출혈 혹은 질 혈종은 매우 드물다. 이런일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외상으로 인한 결과나 출산으로 인해 발생한다. 질에는 혈관이 풍부하기 떄문에 모든 종류의 외상은 혈종을 혈종을 유발할 수 있다.

보통,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며 정말 고통스럽거나, 나아지는 기미가 안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