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평소에 염증을 관리하는 것이 류마티스 관절염에 필수적이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면역 체계가 조직을 공격하여 관절 및 몸 전체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만성질환이다. 특히나, 나물, 과일, 콩, 견과류와 같은 비타민, 미네랄 및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K, C, 설포라판, 칼슘 등이 풍부하다. 비타민C는 면역 기능에 필수적이며, 평소에 브로콜리를 안먹는다면 구운 브로콜리 또는 찐 브로콜리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양파

양파에는 나물과 마찬가지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이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마늘과 함께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있다. 간 질환을 예방하고, 위장 암 위험을 줄이는데 영향을 준다.

 

3. 딸기

나물과 동일하게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신선한 딸기에는 엽산, 비타민C, 안토시아닌 및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딸기 그 자체로도 그리고 샐러드와 먹는 것도 맛있으며 요거트 토핑으로도 맛있는 영향을 줄 수 있다.

 

4. 블랙베리

나물과 동일하게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안료이다. 블랙베리 및 라즈베리 등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 포하되어있다. 안토시아닌이 염증과 관련된 다양한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를 해줄 수 있다.

가벼운 디터를 위해 신선한 휘핑 크림이나 그릭 요거트를 조금만 블랙베리를 곁들여 먹어보도록 하자.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5.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있다. 잘 익은 블루베리는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영양가를 더하기 위해 아침 시리얼이나 통곡물 팬케이크에 넣으면 나물과 같이 류마티스성 관절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6. 마늘

마늘은 나물에서도 유황 화합물로 인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관절염 연구 및 치료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에서 발견되는 황 화합물인 티아크레모논이 염증과 관절염 치료에 유용할 수 있다.

 

7. 비트

비트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과일과 채소 스무디에 섞어 먹거나 얇게 썰어 올리브 오일 및 식초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장점 또한 있다.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8.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C와 베타 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식단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나물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게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으며, 고구마 튀김 및 전으로도 해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9. 시금치

시금치는 엽산, 프로 비타민A, 비타민K1,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한 잎이 많은 나물이다. 샐러드, 스무디, 주스, 수프 등 다양하게 시금치를 활용하여 먹을 수 있으며 류마티스관절염에도 매우 좋다.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10. 케일

케일은 영양가가 높고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시금치와 콜라드그린과 마찬가지로 케일 나물은 K1,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 칼륨을 포함해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다.

샐러드에 케일을 넣거나 올리브 오일을 살짝 바르고 소금으로 간을 한 구운 케일은 케일칩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결론,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나물 등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계절별로 나물이 드라듯이 제철 나물을 통해서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