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효능 5가지

무 효능 5가지

무는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이다. 해당 뿌리 채소는 영양분이 가득하다. 일부 건강 상태를 예방하거나 치료에 사용되기도 한다. 중국 전통 의학에서는 열, 인후염, 담즙 장애 및 염증과 같은 많은 상태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무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무 효능 5가지

 

1. 건강한 식생활을 도와준다

무는 약 12칼로리가 포함되어있어 사실상 지방이 없어 건강한 식단을 유지시켜준다.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으로써, 활성 산소와 싸우고 노화, 건강에 해로운 생활방식 및 환경 독소로 인한 세포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이다.

비타민C는 또한 건강한 피부와 혈관을 지원하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칼륨, 엽산,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B, 비타민K, 칼슘, 마그네슘, 아연, 인의, 구리, 망간 및 나트륨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항암 효능

무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를 먹으면 암 예방에 동무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물과 결합하면 이소티오시아네이트로 분해되는 화합물을 포함해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몸에서 제거하고 종양 발생을 예방하는 무 효능이 있다.

 

3. 건강한 소화 시스템

무의 대표적인 효능으롱섬유질 섭취를 개선한다. 섬유질은 배설물이 장을 통과할 수 있도록 대변을 크게하여 변비를 예방한다.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체중 감소 및 콜레스테롤 저하와 관련이 깊다.

연구에 따르면, 무 효능으로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좋은 섬유질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위 조직을 보호하고 점막 장벽을 강화하여 위장 궤양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 효능 5가지

4. 항진균 특성

무는 천연 항진균제로써, 칸디다알비칸스에서 세포 사멸을 일으키고, 질 효모 감염 및 구두 효모 감염, 침습적 칸디다증 원인을 예방해준다. 무 효능으로 꾸준히 먹기만 하여도 항진균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5. 곰팡이 예방

모든 야채 및 채소에는 독성 곰팡이가 있다. 위험이 작은 것으로 간주되지만, 동물이나 인간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무 효능으로 항산화 수준을 향상 시키며, 곰팡이에 걸릴 능력을 줄이거나 예방하는데 안전한 방법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결론, 무 효능 5가지

무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무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갑상선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안된다. 무 섭취 부작용으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매일 식단에 1~2회 섭취하면 유익한 영양소와 질병 퇴치 화합물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무 효능을 지키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