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참치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참치와 물로만 꾸준히 먹어 단기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빠른 체중 감소를 유발하지만 매우 제한적이며 극단적인 단점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란?

참치 샐러드 식단은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이다. 3일동안 물과 참치샐러드만 섭취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뒤 저지방 유제품, 과일, 가금류 및 야채를 추가할 수 있다.

해당 단계에서는 다량 영양소 비율이 단백질 40%, 탄수화물 30%, 지방 30% 섭취를 해야한다. 나쁜 식습관을 깨고 빠른 체중감량을 장려하는 방법이지만 아직까지 불안정한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참치 샐러드 식단

해당 식단을 따르려면 3일동안 참치와 물만 먹어야한다. 참치는 기름, 마요네즈, 식초 또는 향신료없이 평범하게 체중 1kg당 단백질 1.5g을 섭취하는 것이다.

또한, 매일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며 섬유질을 꾸준히 섭취하고 비타민, 미네랄 및 분지사슬 아미노산 영양제를 섭취해야한다. 그리고 3일 뒤에는 참치 샐러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을 먹어도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나?

참치 샐러드 식단은 칼로리가 낮기 떄문에 급격한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는 매우 제한적인 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심각한 칼로리 제한은 신진대사를 늦추고 근육량을 손상시킨다.

정기적으로 신체가 필요로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양을 섭취하면 휴식시 신체가 소모하는 칼로리가 줄어든다. 심각한 칼로리 제한은 심각한 굶주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지속성이 떨어져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참치 샐러드 장점

적당한 참치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저칼로리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심장, 뇌 및 면역 체계를 돕는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갑상선 기능을 촉진하는 것외에도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는 필수 미량 영양소인 셀레늄이 풍부하다.

 

결론,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참치 샐러드, 다이어트에 도움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참치캔 샐러드를 통해서 식단 조절하는 것을 많이봤다.

뭐든지 적당히 먹으면서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