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과메기 생선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이다. 단백질과 비타민D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과메기 생선은 사실상 꽁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해당 생선에는 신체와 뇌에 매우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이 글을 통해,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1. 과메기 생선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생선은 대부분 사람들이 부족한 영양소로 가득차있다. 고품질 단백질, 요오드 및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로 포함되어있다. 지방이 많은 종은 때때로 건강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부족한 지용성 영양소인 비타민D가 함유되어있으며, 과메기 생선에는 신체 및 뇌 기능에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생선으로 오메가3 섭취가 어렵다면 영양제를 섭취하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2. 심장마비 및 뇌졸중 위험을 낮춰준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은 세계에서 조기 사망하기에 좋다. 과메기 생선은 심장에 좋은 음식중의 하나이며 정기적으로 생선을 먹는 사람들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이 높다.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1번 이상 생선을 정기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은 심장병 위험이 15% 낮았다.

 

3. 발달 과정에 필요한 영양소 함유

오메가3 지방산은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이다. 특히나, DHA는 뇌와 눈 발달에 중요하며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해당 성분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과메기 생선과 같은 저 수은 생선만을 섭취해야한다. 먹을때 조심해야 하는 것이, 해를 끼칠 수 있는 미생물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날고기와 조리되지 않은 생선을 피해야한다.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4. 뇌 건강 증진

뇌 기능은 종종 노화와 함께 감소한다. 가벼운 정신 쇠퇴는 정상이지만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심각한 신경 퇴행성 질환도 존재한다. 연구에 따르면, 과메기와 같이 생선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정신 쇠퇴 속도가 느리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5. 우울증 예방 및 치료에 도움된다

우울증은 기분, 슬픔, 에너지 감소, 삶과 활동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는 것이다. 심장병이나 비만 만큼은 아니지만 우울증은 큰 건강문제이다. 과메기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들은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적어진다.

오메가3 지방산이 우울증과 싸우고 항우울제의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음이 밝혀졌다.

 

6. 비타민D 식이 공급원

비타민D는 신체의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같은 기능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과메기와 같은 생선은 비타민D의 식이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과메기뿐만 아니라 연어나 청어 그리고 대구 간유와 같은 어유들도 많다.

평소에 햇볕을 많이 받지않고, 지방이 많은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지 않는다면,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도록 하자.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7. 자가 면역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1형 당뇨병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은 면역체계가 건강한 신체조직을 실수로 공격하고 파괴할때 말한다. 연구에 따르면, 과메기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또는 어유 섭취가 제1형 당뇨병 위험 감소 및 면역 당뇨병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8. 어린이 천식 예방

천식은 기도의 만성 염증을 특징으로 하는 질병이다. 해당 질병은 지난 수십년동안 증가하였다. 연구에 따르면, 과메기 생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 어린이의 천식 위험을 24% 낮추는 것과 매우 관련이 있었다.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9. 노년기에 시력을 보호해준다

연령관련 황반변성은 주로 노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력장애 및 실명의 주요 원인이다. 연구에 따르면, 과메기 생선과 오메가3 지방산이 해당 질병을 예방할 수 있음을 시사하였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인 과메기 생선 섭취는 여성의 AMD 위험을 42% 낮춰주며, 1주일에 1번씩 먹는 경우에도 신생 혈관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10. 수면의 질 향상

수면장애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흔하다. 블루라이트 노출 증가로 인해, 비타민D 결핍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3번 과메기 생선을 먹는 경우 수면과 일상 기능이 모두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론,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과메기 생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청어나 꽁치나 어떻게 먹어도 과메기는 맛있을 수 있다. 최근에는 구룡포나 포항 등 가지 않아도 밀키트 등이 잘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춰 꾸준히 섭취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