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미역은 바다에서 자라는 조류의 한 형태이다. 해양 생물의 식량 공급원이며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에서 많이 자라지만 특히나 일본, 한국, 중국과 같은 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많이 섭취한다.

미역은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되며,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조금만 넣어도 된다. 이 글을 통해,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1. 요오드와 티로신 함유

갑상선은 호르몬을 방출하여 성장, 에너지 생산, 생식 및 신체의 손상된 세포 복구를 제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요오드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체중변화, 피로, 목 부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미역은 바다에서 농축된 양의 요오드를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요오드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티로신이라는 아미노산 또한 함유되어있는데, 요오드와 함께 갑상선이 제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2.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

미역은 고유한 영양소가 있다. 맛, 질감, 풍미를 더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늘릴 수 있다. 엽산, 아연, 나트륨, 칼슘 및 마그네슘과 함께 소량의 비타민 A, C, E 및 K가 포함되어있다.

스피루리나 및 클로렐라와 같은 일부 미역에 존재하는 단백질에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있으며, 오메가3 지방 및 비타민B12가 있다.

 

3. 항산화제 함유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라는 신체의 불안정한 물질을 반응성이 덜하게 만들어준다. 이런 경우, 세포가 손상 될 가능성이 줄어들며, 과도한 자유 라디칼 생성은 심장질환 및 당뇨병과 같은 여러 질병의 원인으로 간주된다.

미역은 항산화 비타민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해 다양한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자랑한다. 활성 산소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4. 섬유질 및 다당류 제공

미역을 섭취함으로써 장내 세균은 건강에 큰 역할을 한다. 인체 세포보다 체내에 박테리아 세포가 더 많은데, 장내 박테리아 균형에 따라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미역을 먹는 경우, 섬유질의 훌륭한 소스로써 장내 건강을 증진시킨다. 소화에 저항 할 수 있으며, 대신 대장에서 박테리아의 식품 공급원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해당 다당류는 또한 단쇄 지방산의 생산을 증가시켜 장을 둘러싸고있는 세포에 지원과 영양을 제공하기도 한다.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5. 체중감량

미역에는 칼로리가 없는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있다. 해조류의 섬유질도 위 배출을 늦출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고 배고픔을 늦츨 수 있다.

미역은 항 비만 효과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며, 음식을 적게 섭취해주게 하는 경향이 있었다. 예를 들어, 혈당 수치를 현저히 낮추어 체중 감소를 돕는 것이다.

 

6. 심장병 위험 감소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이다. 고 콜레스테롤, 고혈압, 흡연 및 신체 활동이 없거나 과체중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미역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미역에 있는 푸칸이라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어있어 혈액 응고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항응고제만큼 효과적으로 혈액 응고를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7. 제2형 당뇨병 위험 제거

당뇨병은 혈당 수치의 균형이 안맞을때 생긴다. 미역은 혈당 조절을 개선한다. 제2형 당뇨병에 수반되는 인슐린 저항성에 대해 혈당 수치가 추가로 개선됨으로써 완화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미역에서 알지네이트라는 해조류의 물질은 설탕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

 

결론,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미역, 비린내 나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미역 효능은 누구나 알 수 있으며, 최근에는 돌미역, 물미역, 바다미역 등 다양한 종류도 섭취할 수 있다. 꼭 꾸준히 먹고, 건강을 개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