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코발라민이라고 알려진 비타민B12는 신체에 필요하지만 생산할 수 없는 필수 비타민이다. 동물성 제품에서 주로 발견되지만, 여자들이 꼭 먹어야하는 영양제 중 하나이다. 신경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을 지원하며 적혈구 형성 및 DNA합성에 필요하다.

비타민B12는 에너지를 높이고 기억력을 개선하며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것과 같은 인상적인 방식으로 신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1. 적혈구 형성 및 빈혈 예방

여자 영양제로 비타민 B12는 신체가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낮은 비타민 B12 수치는 적혈구 형성을 감소시키고 적혈구가 적절하게 발달하지 못하게 한다.

건강한 적혈구는 작고 둥글지만 비타민 B12가 결핍 된 경우 더 커지고 일반적으로 타원형이다. 적혈구가 적절한 속도로 골수에서 혈류로 이동할 수 없어 빈혈이 생기게 된다.

필수적으로 여자 영양제인 비타민 B12 경우 신체에서 산소를 중요한 장기로 운반 할 수 있는 적혈구를 충분히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2. 선천적 결함 예방

적절한 비타민B12 수치는 건강한 임신에 중요하다. 태아의 뇌와 신경계가 제대로 발달하려면 비타민 B12 수치가 중요하다. 임신 초기의 비타민 B12 결핍은 신경관 결함과 같은 선천적 결함 위험을 증가시켜 조산이나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여자 영양제인 비타민 B12만 제대로 섭취하더라도 건강한 임신 및 뇌, 척수 선천적 결함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3. 골다공증 예방

적절한 비타민 B12 수치를 유지하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12 결핍이 있는 사람들은 정상적인 골밀도가 낮았다. 미네랄 밀도가 감소하는 경우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 위험을 유발할 수 있다.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4. 황반변성

여자 영양제에 필수적인 비타민B12는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혈류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호모시스테인을 낮출 수 있다. 상승된 호모시스테인 수치는 노화관련 황반 변성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궁극적으로 시력 건강을 증진하고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있어 비타민B12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고 여자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5. 우울증 개선

비타민B12는 우울증을 개선할 수 있다. 기분조절을 담당하는 화학물질인 세로토닌을 합성하고 대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결핍으로 이어지는 경우 세로토닌 생성을 감소시켜 우울한 기분을 유발할 수 있다.

여자 영양제에서 필수적인 비타민B12는 결핍이 되면 안된다. 결핍으로 이어지는 경우 남성보다 여성의 경우 기분이 다양하기 때문에 우울증 개선에 꼭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6. 뇌에 영향을 준다

비타민B12 결핍은 뇌의 뉴런 손실이며 기억 상실 또는 치매와 관련된 뇌 위축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과 오메가3 지방산 영양제의 조합이 정신쇠퇴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자가 꼭 먹어야 할 영양제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이러한 뇌에 영향을 줌으로써 우울증 개선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7. 에너지

비타민 영양제는 신체의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자체적으로 에너지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현저히 부족한 경우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섭취량을 늘리면 에너지 수준이 향상될 수 있다.

여자 영양제에 들어있는 비타민B 결핍 경우 가장 흔한 초기 징후 중 하나인 피로 또는 에너지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 꼭 섭취해야하는 성분 중 하나이다.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8. 심장건강 개선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의 높은 혈중농도는 심장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비타민이 부족하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높아진다. 여자 영양제를 제대로 섭취하는 것만으로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9. 건강한 모발, 피부 및 손톱

세포 생산에서 비타민 역할을 감안할 때, 건강한 모발, 피부 및 손톱을 촉진하려면 해당 비타민이 적절한 수준으로 필요하다. 비타민B 결핍의 경우 과색소 침착, 손발톱 변색, 모발변화 등 다양한 피부증상을 유발한다.

비타민B를 보충하는 경우 피부 증상이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수적인 여자 영양제만 제대로 섭취하더라도 이러한 초기 증상들을 막을 수 있다.

 

결론,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

여자 영양제 비타민B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30대, 40대, 50대, 60대 등 다양한 연령대에 맞는 영양제 종류들이 있다. 하지만, 어느 나이대나 부족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평소에 좋아하는 음식과 건강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부족한 경우 연령대 별로 몸에 좋다는 보충제를 먹어보는 시도를 해보면 좋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