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알려진 우산 역류는 일반적인 소화문제이다. 속쓰림, 메스꺼움, 트림 및 복통을 포함한 다양한 부작용과 관련이 있다. 제산제 및 양성자 펌프 억제제와 같은 약물외에도 위산 역류에 대한 식이요법이나 생활습관 변화가 포함이 된다. 이 글을 통해,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1. 펩신과 베타인 HCI

베타인 염산염은 위산을 증가시키는데 사용되는 화합물이다. 위산 수치가 낮으면 소화와 영양소 흡수가 느려지고 속쓰림, 복통, 위산 역류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위산 수치가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위 영양제 베타인을 복용하면 위산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펩신은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2. 비타민B

엽산, 리보플라빈, 비타민B6를 포함한 비타민B는 위 영양제로 충분하다. 위산 역류를 발생시키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속쓰림 증상을 완전히 완화할 수 있으며 위산 역류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3.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주로 수면 각성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인다. 일반적으로 불면증을 치료하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사용되며 일부 연구에서는 멜라토닌이 위산 역류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토닌 수치가 낮으면 소화성 궤양 및 위산 역류를 하게 된다. 위 영양제인 멜라토닌이 식도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바렛식도와 같은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건강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4. 이베로 가스트

이베로가스트는 위 영양제로 위산 역류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품이다. 페퍼민트, 감초 뿌리, 밀크씨슬을 포함한 허브 추출물의 혼합물로 만들어졌다.

이베로 가스트를 섭취하는 경우 상부 복통, 속쓰림, 식욕 부진과 같은 소화기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약물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 위산이 증가하는 반동 산도를 방해한다.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5.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관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일종이다. 장건강과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를 보충하면 위산 역류 증상을 줄이는데 동무을 준다.

위 영양제 대신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역류 감소, 속쓰림 감소, 복통 및 메스꺼움 감소 등 역류성 식도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6. 생강

생강은 항신료와 허브 보충제로 사용되는 식물이다. 위 영양제 대안으로 배탈을 진정시키고 메스꺼움 및 소화불량과 같은 문제를 치료하는데 자주 사용된다. 매일 생강 가루를 섭취하면 복통, 트림, 포만감 등 여러가지 소화 불량 증상이 개선된다.

또 다른 연구에는 생강이 배를 비우는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지연된 위 배출은 속쓰림 및 역류와 같은 위산 역류 증상에 기여할 수 있다. 하지만, 다량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결론,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

꼭 먹어야 하는 위 영양제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위장에 좋은 영양제는 주변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양배추나 밀크시슬과 같은 간에 좋은 성분들을 추천하기도 한다.

결론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성분을 섭취해본 후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