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최적의 건강을 위해선 충분한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아이들은 음식에서 적절한 양의 영양소를 얻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보충해야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어린이 종합 영양제를 주로 찾기도 한다. 이 글을 통해,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

 

아이들이 필요한 영양소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연령, 성별, 크기, 성장 및 활동 수준에 따라 다르다. 대표적인 영양소는 칼슘, 철분, 비타민A,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D이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종합 영양제에서 논의되는 영양소 중 일부이지만 적절한 성장과 건강을 위해서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을 어느정도로 필요로 할지 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다른 양의 영양소가 필요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

성인과 얼마나 다를까?

아이들은 성인과 동일한 영양소가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더 적은 양이 필요하다. 성장함에 따라 어린이 종합 영양제의 초점은 칼슘과 비타민D와 같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적절한 양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철분, 아연, 요오드, 콜린 및 비타민A, B6, B12 및 D는 어린 시절의 두뇌 발달에 중요하다. 성인에 비해 적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할 수 있짐나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는 해당 영양소들을 섭취해야한다.

 

어린이 종합 영양제 꼭 먹어야할까?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먹는 아이들에게는 어린이 종합 영양제가 필요하지 않다. 아이들이 과일, 야채, 곡물, 유제품 그리고 단백질 등 다양하게 먹는다면 보충제가 딱히 필요가 없다.

음식에는 적절한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

비타민과 복용량 선택

비타민 또는 미네랄 보충제는 과도한 양을 섭취하는 경우 어린이에게 안좋을 수 있다. 특히 체지방에 저장된 지용성 비타민 A, D, E, K의 경우 그렇다.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 종합 영양제를 많이 섭취한 경우 비타민D 독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을 어린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우발적인 보충제의 과식을 방지하기 위해 나이가 많은 아이들과 적절한 비타민 섭취량을 논의 하는 것이 좋다.

 

결론,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

어린이 종합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추천하는 천연 제품 등 다양하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평소에 밥을 잘 먹는 경우에는 딱히 영양제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오히려, 과다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