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비타민 꼭 먹어야 할 성분 5가지
- 건강정보
- 2021. 6. 20. 02:45
남자 비타민 꼭 먹어야 할 성분 5가지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에게 필수적인 호르몬이다. 특히나 성 건강 및 발달, 근육성장, 지방감소 및 기타 건강 측면에 도움이 된다. 남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떨어진다. 그 이유는 생활습관과 건강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남자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남자 비타민은 테스토스테론 또는 관련 호르몬을 직접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글을 통해, 남자 비타민 꼭 먹어야 할 성분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비타민 D
남자에게 좋은 비타민D는 햇빛에 노출될때 신체가 생산하는 지용성 비타민이다. 햇빛에 제한적으로 노출되는 사람들은 비타민D 수치가 낮을 수 있다. 활성 형태의 해당 비타민은 스테로이드 호르몬으로 가능하다. 성 기능에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비타민D 저장량을 늘리면 테스토스테론을 높이고 정자의 질과 같은 기타 관련 건강조치를 개선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은 낮은 테스토스테론 사이의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호로파
호로파는 남자 비타민 성분 중에서도 허브 기반이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600mg 호로파를 섭취한 결과 체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호로파 추출물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3. 생강
생강은 수세기동안 대체 의학에서 역할을 해온 일반적인 가정용 향신료이다. 염증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같은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남자 비타민 중 생강 성분이 있는 영양제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17%가 증가하였으며 황체 형성 호르몬 수치가 거의 2배가 되었다.
정자 건강을 체크한 결과 정자수 또한 16% 증가하는 등 몇가지 개선사항을 발견하였다.
4. DEHA
DEHA는 주로 부신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이다.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많은 사람들이 남자 비타민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기 위해 단백 동화 스테로이드인 DEHA를 복용한다.
연구에 따르면, 해당 성분을 섭취한 결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다른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해당 성분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5. 아연
아연은 신체 내 100개 이상의 화학 과정에 기여하는 필수 미네랄이다. 연구에 따르면, 남자 비타민인 아연과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포함해 연관성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낮은 아연 수치가 남성의 성건강과 생식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하루에 두번 황산 아연 220mg 정도 섭취하는 경우 불임이 있는 남성에게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 남자 비타민 꼭 먹어야 할 성분 5가지
남자 비타민 꼭 먹어야 할 성분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남성 종합비타민 추천하는 것들을 아무거나 챙겨먹어도 된다.
하지만, 평소에 자신이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파악한 후 해당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을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