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

착상이란? 임신을 말한다. 임신은 정자와 난자가 결합하여 결합된 세포는 매우 빠르게 증식되고 나팔관 중 하나를 통해 자궁으로 이동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이 세포군을 배반포라고 한다.

이 글을 통해,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자.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

 

착상 과정

착상 과정은 세포가 자궁에 들어가면 자궁벽에 부착되거나 임신이된다. 임신 호르몬 즉 프로게스테론 수치의 상승을 유발한다.

착상이 일어나지 않으면 월경을 하게 되는 것이다. 임신을 시도하는 경우 심각할 수 있지만, 다음기회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러나, 착상이 발생하면 호르몬이 태반과 배아가 발달하고 자궁 내막이 제자리에 머물며 임신을 가능하게 만든다. 착상은 배란후 6일에서 12일 사이에 이루어진다.

임신을 원할때 몸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아무리 작더라도 모든 변화를 알아차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

착상 프로게스테론 수치

착상이 시작하게 되는 경우에는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올라가게 된다.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이 되는 경우 해당 호르몬이 임신 기간 동안 자궁 내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만약 수정란이 없는 경우에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떨어지고 월경을 시작하게 된다.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

착상 임신 가능성

착상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임신 가능성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평소보다 몸이 조금 이상하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에는 임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지만, 평소에 피임을 제대로 하다가 실수로 인해 착상이 되는 경우에도 발생한다. 월경을 시작하지 않는 경우에는 프로게스테론 수치를 의심해보고 임신 가능성을 측정하는 것이 좋다.

 

결론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봤다. 누군가는 임신을 간절히 바라지만 누군가는 실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정확히 임신이 되는 과정에 대해서 인지하고 공부를 한다면 스스로 몸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2021.07.10 - [건강정보] -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2021.07.09 - [건강정보] - 폐결절 폐암 확률 및 치료방법

2021.07.08 - [건강정보] - 사시눈 교정 요법 3가지

2021.07.07 - [건강정보] - 관절 연골 노화 과정에 대한 이해

2021.07.06 - [건강정보] - 무릎관절이완법, 구조, 통증에 대한 모든것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