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추간판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디스크염은 척추와 추간판 사이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말한다. 해당 염증은 척추 사이에 있으며, 추간판 공간에서 압력을 가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를 말한다.

추간판 장애 중 하나인 디스크염은 비교적 드물며, 아이들에게 주로 영향을 많이 미친다. 골수염이라는 다른 상태를 유발할 수 있으며 뼈와 골수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다. 디스크염은 척추 염증 중의 하나이며 척추의 주변 조직, 관절 및 척추도 자극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을 통해,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추간판 장애 디스크염 원인

바이러스 또는 세균 감염으로 인해 추간판 장애를 유발하는 디스크염이 발생할 수 있다. 자가면역질환도 원인이될 수 있으며, 감염 또는 자가면역 반응은 붓기와 염증을 유발하여 통증 및 기타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디스크염 증상

디스크염이 있는 경우 척추간 판사이에 심각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허리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자세의 변화, 등이 뻣뻣함, 정기적인 이동성 작업이 어려움, 복통, 발열 등이 있다.

주로, 자가면역 질환이 있거나 면역 체계 자체가 약화도니 사람들이 추간판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 또한, 정맥 주사약을 사용 중이며 최근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진단 방법은?

1. 혈액 검사

추간판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디스크염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혈액검사를 받아야한다. 혈액검사를 통해 감염 징후를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혈액 내 적혈구 및 백혈구 숫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경우가 있다. 또한, 백혈구 수치 상승을 포함하여 감염 징후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다.

 

2. 엑스레이

엑스레이를 사용하여 척추와 그 주변 공간을 검사가 가능하다. 뼈의 활력과 감염 여부에 따라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뼈가 자라거나 부서지는 부위에 수집된다. 엑스레이를 통해서, 추간판 장애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치료방법은?

추간판 장애를 유발하는 디스크염 진단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치료할 약을 처방 받을 수 있다. 주로, 박테리아 감염 치료를 위해서 항생제 또는 면역 반응을 개선하기 위해 항염증제를 처방 받는 경우도 있다.

어떤 경우에는 중증 또는 만성 디스크염 치료를 위해서는 스테로이드도 처방이 가능하다. 약 뿐만 아니라 평소에 침대에 휴식을 하거나, 생활습관 그리고 등 지지대 등을 사용하여 추간판 장애를 막을 수 있다.

 

 

결론,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추간판 장애 유발하는 디스크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디스크염이 있는 사람들은 오히려 축복 받은 것일 수 있다. 해당 질병으로 인해, 추간판 장애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좀 더 검사를 꼼꼼히 하고 생활습관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성 허리통증은 디스크염과 관련된 드문 합병증이다. 치료를 위해 복용하는 약물로 인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요추 추간판 장애나 경추 추간판 탈출증 등 해당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자세를 꾸준히 바꿔가면서 운동을 해야한다.

평소에 잘못된 자세가 경추, 요추 추간판 장애를 불러일으키고 이 사이에 디스크염이 생기는 것이다. 해당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매우 안 좋은 결과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