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백내장은 안과질환으로써 시력을 지속적으로 나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백내장 초기 증상으로는 눈을 움직이거나 물체를 보려고할때 검은색 또는 회색 반점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눈앞의 물체가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백내장은 노화가 오면 일반적인 안과질환으로 대부분 백내장 수술을 권장한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 안하면 어떻게 될까? 꼭 나빠지는 것일까? 백내장 수술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백내장 수술 안하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

백내장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어떠한 경우에는 백내장 수술을 안해도 눈이 심각하게 나빠지는 경우가 없지만, 꼭 수술을 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면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시력을 더욱 더 손상시키기전에 미리 꼭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1. 예방

때때로 최선의 치료는 평소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이 일반적으로 시력이 약화되면서 백내장이 생기는 부분이기 때문에, 평소에 눈건강을 꾸준히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해야한다.

예를 들어, 눈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서 먹거나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또한, 눈이 건조해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 인공눈물이나 처방받은 안약을 넣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2. 유리체 절제술

유리체 절제술은 백내장 수술의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작은 절개를 통해 유리체를 제거하고, 눈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유리체를 용액으로 대체한다.

효과적이지만 유리체 절제술이 꼭 백내장을 제거한다는 보장은 없다. 또한, 수술중에 출혈이나 외상을 유발하는 경우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3. 레이저 요법

레이저 요법은 안구에 레이저를 조절하는 것이다. 백내장 떄문에 시력이 약화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아직까지는 선회되는 치료방법은 아니지만, 사람에 따라 레이저 요법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오히려 레이저 요법으로 인해 백내장이 악화되는 경우도 발견할 수 있었다. 이 치료법 경우, 안과의사와 충분한 논의를 통해 앞으로에 대한 방향을 조절하는게 좋다.

 

눈 보호하는 방법

1. 시력검사 받기

평소에 시력검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나 2년마다 시력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눈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특히나 나이가 먹어가면 시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진이 필요하다.

AAO에 따르면 시력문제가 없더라도 40세 이후로부터는 꼭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안구 질환의 초기 징후를 배제하거나 식별할 수 있다.

또한, 백내장 수술을 안하더라도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위험요소에 취약한 경우 더 이른 나이에 시력 검사를 권장한다.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2. 건강한 식단

백내장 수술 안하고 싶은가? 그럼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도움이 된다. 루테인 및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야채에서 발견되는 영양소 경우 시력문제를 예방하고 황반변성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채소, 연어, 감귤류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음식들은 시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백내장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다.

 

3. 더 많은 물을 마신다

물은 수분공급뿐만 아니라 인체 건강에 필수적이다. 물을 마시는 경우, 몸에서 유해한 독소와 잔해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백내장 또는 시력이 점차 나빠지는 이유는, 안과에 독소 축적의 결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수분 섭취량을 늘리면 몸이 정화되며 눈 건강 또한 좋아질 수 있다.

 

4. 눈도 휴식이 필요하다

컴퓨터 화면 앞에서 계속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 눈이 약해지거나 빨리 피로해진다. 평소에 눈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먼산을 바라보거나 최대한 컴퓨터 및 휴대폰 화면을 오랫동안 쳐다보는 것을 조심해야할 것이다.

 

결론,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

백내장 수술 안하면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수술 비용으로 많이 쓰기전에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에 잡는다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시력 및 실명을 막을 수 있다.

백내장 또한 종류가 다르긴 하지만 꼭 수술이 맞다고는 할 수 없다. 최악의 상황인 경우 수술 시기에 따라 시력이 달라질 수 있으며, 수술 전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숙지하고 제때 치료를 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