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는?

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는?

아기 비타민D가 중요한 이유는 필수 영양소이면서 신체에서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신체의 칼슘 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려면 아기에게 비타민D가 필요하다.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뼈가 얇아지거나 약해지는 등 변화를 야기할 수 있다.

비타민D는 성장하는 유아와 어린이에게 중요하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하다.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D는 면역체계, 심장, 뇌 및 기타 기관에 도움이 된다.

이 글을 통해, 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는

 

비타민D 결핍 원인

비타민D 공급원은 바로 햇빛이다.아기도 충분한 비타민D를 얻기 위해 필요한 햇빛의 양은 피부색, 외출시간 및 연중 시간에 따라 다르다. 자외선에 피부가 닿으면 신체가 비타민D를 합성하도록 한다.

비타민D결핍은 일반적으로 충분한 햇빛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 생긴다. 임산부나 수유부 경우에는 자신과 아기 모두에게 충분한 비타민D를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기 비타민D가 매우 중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는

아기 비타민D 얼마나 필요할까?

아기는 생후 며칠동안 하루에 400IU 비타민D 섭취해야한다. 모유에는 보통 리터당 50~80iu가 포함되어있어 경구 복용약으로 제공하는 것이 좋다. 때때로 모유 수유를하고 때로는 분유를 먹는 아기에 해당된다.

 

비타민 결핍 위험

1. 자외선 차단제 사용

더 많은 햇빛을 받는 것이 비타민D에 유익하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햇빛 노출을 피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이러한 부분은 피부암을 증가시키며, 흑색종이라고 알려진 유형은 치명적일 수 있다. 아기에게도 비타민D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2. 환경에 따른 다름

북부 위도에 사는 아기 경우에는 겨울철에 자외선을 많이 얻지 못한다. 그래서, 충분한 비타민D를 만들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대기오염 수준이 높거나 구름이 뺵빽한 지역에 사는 것도 아기 비타민D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 식단에 비타민D가 충분하지 않음

비타민D의 좋은 공급원에는 지방이 많은 생선과 달걀 노른자가 있다. 매우 적은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된다. 비타민D는 종종 우유와 같은 특정 음식과 음료에 첨가되며 아기에게 비타민D가 필요한 경우도 왜 우유를 마셔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결론, 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는?

아기 비타민D 먹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파는 아무 아기 비타민D 영양제 추천하는 것들을 먹으면 된다. 아니면, 평소에 비타민d가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