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

계란 또는 에그는 슈퍼푸드로 분류되는 몇 안된느 식품이다. 영양소로 가득 차 있으며, 저렴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샐러드 먹는 것이 유행하면서 에그 샐러드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다. 이 글을 통해,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

 

1. 영양가가 높다

계란 또는 에그는 가장 영양가있는 식품 중 하나이다. 건강에 중요한 다량의 미량 영양소가 있으며, 거의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약간 포함하고 있다.

목초 또는 오메가3 풍부한 에그 샐러드를 먹는다면 더 많은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A와 E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혈액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에그 샐러드가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반드시 혈액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 간은 실제로 매일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생성하는데, 식이 콜레스테롤 섭취를 늘리면 간은 콜레스테롤을 적게 생성하여 이를 고르게 한다.

하지만, 고족성 고 콜레스테롤 혈증이나 유전자 변형과 같은 유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최대한 에그 샐러드를 피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3.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린다

좋은 콜레스테롤은 고밀도 지단백질을 의미한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심장병, 뇌졸중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이 낮다. 에그 샐러드를 먹는 것은 수치를 증가시키는 방법이며,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

4. 콜린 함유

콜린은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영양소이지만, 매우 중요한 물질이며 비타민B와 구분이 된다. 콜린은 세포막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다양한 기능과 뇌에서 신호분자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콜린 결핍의 증상은 자주 나타나지 않지만, 에그 샐러드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이러한 증상을 최대한 막아줄 수 있다.

 

5. 심장 질환 위험 감소

LDL 콜레스테롤은 일반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져있다. 연구에 따르면, 주로 작고 밀도가 높은 LDL 입자를 가진 사람들은 큰 LDL 입자를 가진 사람보다 심장 질환이 더 높을 수 있다.

하지만, 에그 샐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 밀도가 높은 LDL에서 큰 LDL로 변화시켜 개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6. 루테인 및 제아잔틴 함유

노화의 결과는 시력이 약화되는 것이다. 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퇴행성 과정을 막는데 에그 샐러드가 필요하다. 에그 샐러드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여 눈의 망막에 축적되는 강력한 항산화제라고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하면 두 가지 매우 흔한 눈 질환인 백내장 및 황반변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나, 달걀 노른자는 많은 양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포함한다.

 

7. 오메가3 또는 중성지방을 낮춰준다

모든 계란이 똑같은 것은 아니지만, 목초지에서 사육되거나 오메가3 지방을 충분히 먹인 계란은 오메가3 지방산이 더 높은 경향이 있다. 오메가3는 중성 지방의 혈중 농도를 감소시키며, 에그 샐러드를 꾸쭌히 먹어도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

8. 고품질 단백질

단백질은 인체의 주요 구성요소로써, 필수 아미노산을 적절한 비율로 포함하고 있고 신체는 단백질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잘 준비되어 있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체중감소, 근육량 증가, 혈압 저하 및 뼈 건강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9. 심장병 위험 및 뇌졸중 위험

에그 샐러드를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 심장병 위험을 낮춰주며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최근에 인기가 있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계란은 최적의 음식이며 모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는다.

 

10. 체중감량

계란은 고단백 식품이며 단백질은 가장 저렴한 음식중에서도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에 계란을 대신 먹으면 포만감이 증가하고 자동으로 칼로리 섭취가 적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란은 포만감을높이고 하루 중 늦게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정기적으로 계란 또는 에그 샐러드를 먹으면 체중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결론,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

에그 샐러드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먹는 달걀 또는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를 먹는 것도 이러한 효능을 얻을 수 있으며, 무얼하던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