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마그네슘 및 철분은 인체에서 풍부한 미네랄이다. 신체와 뇌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더라도 충분히 섭취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을 통해,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1. 마그네슘 철분은 인체의 수백가지 생화학 반응을 한다.

마그네슘 및 철분은 지구, 바다, 식물, 동물 및 인간에서 발견되는 미네랄이다. 몸에있는 마그네슘은 약 60% 뼈에서 발견되며 혈액을 포함해 근육, 연조직 및 체액을 구성한다.

신체의 모든 세포는 이를 포함하고 있으며 기능을 수행하는데 필요하다. 주요한 역할 중 하나는 효소에 의해 지속적으로 수행되는 새오하학 반응에서 보조인자 또는 도우미 분자롤 작용하낟.

이로 인해,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를 꼭 섭취해야한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2.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준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는 운동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운동을 하는 동안에 휴식 할때보다 10~20% 더 많은 마그네슘을 필요하게 된다.

마그네슘은 혈당을 근육으로 옮기고 젖산을 처리하는데 도움이 되며, 운동중에 축적되어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인슐린과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의 감소를 경험한다고 한다.

 

3.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는 뇌기능과 기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낮은 수치는 우울증 위험 증가와 관려이 깊다. 현대 식품의 마그네슘 철분 함량이 낮기 때문에 우울증과 정신질환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

미네랄을 보충하면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경우에 따라 결과가 극적일 수 있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4.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이점이 있다.

마그네슘 철분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약 48%는 혈중 마그네슘 수치가 낮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인슐린의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마그네슘 철분 섭취량이 적은 사람들은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높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섭취량이 가장 많은 사람들은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47% 낮았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5. 혈압을 낮출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철분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다. 하루에 450mg을 섭취한 사람들은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이 현저하게 감소했다.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출 수 있지만 정상 수준의 사람들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6. 항염증 효과가 있다.

낮은 마그네슘 섭취는 노화, 비만 및 만성질환의 원인 중 하나인 만성 염증과 관련이 있다. 혈중 마그네슘 수치가 낮은 집단군은 혈당, 인슐린 및 중성 지방 수치가 높았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당뇨병 전증을 막을 수 있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7. 편두통 예방에 도움이 된다.

편두통은 고통스럽고 쇠약해진다. 메스꺼움, 구토, 빛과 소음에 대해 민감도가 올라간다. 연구에 따르면, 편두통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 경우 마그네슘 철분 결핍일 확률이 매우 높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편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동무이 될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음식은 편두통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8.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킨다.

인슐린 저항성은 대사 증후군 및 제2형 당뇨병의 주요 원인이다. 혈류에서 당분을 적절하게 흡수하는 근육과 간 세포의 기능이 손상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그네슘은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대사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결핍이 되어있다. 인슐린 저항성을 동반하는 높은 인슐린 수치는 마그네슘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를 섭취하면 인슐린 저항성과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9. PMS 증상을 개선한다.

월경전 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에게 가장 흔한 장애 중 하나이다. 수분유지, 복부경련, 피로감 및 과민 반응을 포함한다. 마그네슘은 PMS 여성의 기분을 개선하고 수분 유지 및 기타 증상을 감소시킨다.

 

결론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충분한 마그네슘 철분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거나 식단 만으로 충분하지 않는 경우 보충제를 섭취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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