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성 당뇨병이란 임신중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당뇨병이라고 할 수 있다. 임신 당뇨의 경우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높아지는 현상을 말하는데, 연구에 따르면 임신성 당뇨병은 약 2~10%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임신성 당뇨병이 있는 경우 산모와 아기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원인은 완전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체적으로 미리 예방하고 꾸준히 치료를 받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 당뇨 원인

임신성 당뇨병이 걸리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 25세 이상, 과체중, 평소에 가지고 있는 당뇨병, 다낭성 난소증후군, 고혈압,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복용 그리고 쌍둥이를 임신 한 경우 임신성 당뇨병 원인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 당뇨 증상

임신성 당뇨병은 눈에 띄는 증상은 나타나지 않으나, 일부 여성의 경우 경미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피로, 과도한 갈증, 비뇨기 빈도 증가, 체중 증가 등이 있다. 그러나, 임신 당뇨는 다른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다.

자간전증을 발생시키는 고혈압이 대표적인데, 임신 당뇨병 경우 아기가 자라나는 과정에서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제왕절개로 이어질 수 있다. 임신성 당뇨병은 아기의 혈당이 낮아질 수 있으며, 사산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 당뇨 예방법

임신 당뇨 예방법은 어느 병과 마찬가지로 건강을 유지하고 임신을 위해 몸을 가꾸는 것이다. 특히나, 과체중인 경우 빠르게 식단을 재구성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한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루틴을 세워야한다.

체중을 줄이는 것이 임신성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1주일에 3번 이상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해야한다. 매번 최소 30분동안 적당히 운동하고 야채, 과일 및 통곡물을 기반으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자.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 당뇨 치료법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 탄수화물 섭취량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하며, 알코올, 가공식품, 흰감자와 같은 전분을 포함한 특정 품목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필라테스, 요가, 수영, 러닝, 웨이트 트레이닝 등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것을 주로 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 포도당이 너무 높지 않은지, 혈당 수치를 꾸준히 모니터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효과가 없는 경우 인슐린 복용을 고려해야할 수 있다.

 

결론,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임신 당뇨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임신성 당뇨 식단을 재구성하고, 태아에게 영향이 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미리 수치나 검사 그리고 관리 부분에서 정기적으로 이루어져야 원인을 알고 미리 선조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