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

얼굴이 건조하거나 기름이 유독 많다면? 수분크림을 주변에서 추천할 것이다. 하지만, 어마무시한 가격대의 수분크림으로 인해 이걸 꼭 발라야 괜찮을까에 대한 고민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럼,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을 바르면 어떨까? 바세린을 피부에 바르면 단단한 방수 장벽을 형성하게 된다.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주로 많이 사용된다.

바세린 경우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많이 사용되기는 하지만, 지성피부에는 대부분 추천하지 않는다. 이 글을 통해,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

 

바세린이 좋은 이유

연구에 따르면 바세린은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인 수분크림 및 보습제 역할을 한다. 피부위에 바르게 되면, 바세린이 장벽을 형성하여 수분이 증발 되는 것을 최대한 예방한다.

바세린은 건조한 피부를 위해 일상에서 수분크림 보습제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나, 정상적인 피부를 가진 사람 경우 바세린은 무릎과 같은 일반적인 건조한 부위에 수분을 더할 수 있다.

바세린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매우 효과적이지만, 지성피부에는 맞지 않는다. 또한, 수분크림 대비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 또한 매우 뛰어나다.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

건성피부에 좋다

바세린은 건성피부에 아주 좋은 보습제이다. 수분크림으로 대신 사용이 가능하며, 바세린 층을 바르게 되면 수분을 고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뒷굽, 팔꿈치, 무릎 등 수분을 꽉꽉 채우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특히나, 습진이나 기타 건성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보습제로 바세린을 권장한다. 바세린은 습진의 징후를 보이는 유아 또는 어린아이들에게도 가장 안전하고 저렴한 가정 치료법중의 하나이다.

샤워나 목욕을 마친 후 바세린을 바르면 보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

수분크림 대체효과

수분크림을 대체할만큼 효과는 무엇일까? 가용성 및 저렴한 비용이다.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건조하고 상처입은 피부에게는 수분크림과 마찬가지인 치유력이 있다.

또한, 얼굴을 포함하여 전신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다. 지성피부의 경우, 기름이 매우 넘칠 수 있지만 건성이나 중성피부경우에는 바세린이 오히려 수분크림보다 더 저렴하고 효과가 좋다는 것을 인지하자.

 

결론,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

수분크림 대신 바세린 발라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수분크림 추천이나 인터넷에서 1위한 보습크림을 살펴보면 마케팅이 대부분이였다.

일반적으로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더 저렴한 비용으로 피부표피뿐만 아니라 속도 수분으로 꽉꽉 채우고싶다면 무조건 바세린을 사용하도록 하자.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