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필수 영양제에서 들어가야 할 필수 영양소는 신체가 충분한 양으로 만들 수 없는 화합물이다. 이러한 영양소는 질병 에방, 성장 및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필수 영양소는 많지만 다량 영양소와 미량 영양소로 두가지 범주로 나뉠 수 있다.

다량 영양소는 다량으로 섭취되며 신체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단백질, 탄수화물 및 지방과 같은 식단으로 구성된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미량 영양소이며 소량으로도 효과가 크다. 이 글을 통해,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1. 단백질

단백질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근육뿐만 아니라 신체의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 뼈에서 피부, 머리카락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포는 단백질이 포함되어있다.

모든 호르몬, 항체 및 기타 중요한 물질은 단백질로 구성된다. 단백질은 필요하지 않는 한 신체에 연료를 공급하는데 사용되지 않는다.

단백질은 다른 아미노산으로 구성된다. 신체는 자체적으로 일부 아미노산을 생성할 수 있지만 음식에서만 얻을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있다. 단백질은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2. 탄수화물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떄문에 탄수화물을 안먹는 추세로 들어서고 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건강한 신체에 필요하다. 탄수화물은 하루 총 칼로리의 45~65%를 차지하여야한다. 필수 영양제 구매시 조금이나마 탄수화물 성분이 있는지 꼭 체크 해보도록 하자.

 

3. 지방

지방은 종종 나쁜 평가를 받지만 건강한 지방은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다. 지방은 비타민, 미네랄 흡수, 혈액 응고, 세포 생성 및 근육 운동과 같은 신체의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칼로리가 높지만 이러한 칼로리는 신체에 중요한 에너지 원이라고 할 수 있다.

필수 영양제에 들어가 있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면 혈당 균형을 유지하고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 위험을 줄이고 뇌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강력한 항염증제이며 관절염, 암 및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4. 비타민

비타민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신체는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미량의 영양소가 필요한데, 각 비타민은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에 건강 문제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필수 영양제에 들어가야 할 비타민은 페암과 전립선 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비타민C와 같은 비타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신체의 치유를 돕는다.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5. 미네랄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미네랄은 신체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된다. 튼튼한 뼈와 치아를 만들고,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을 포함해 많은 신체 기능에 필수적이다. 가장 흔한 미네랄 중 일부는 칼슘, 철분, 아연이다.

필수 영양제에 꼭 들어가야 할 성분 중 하나인 미네랄은 신경 신호 전달, 건강한 혈압 유지, 근육 수축 및 이완을 돕는다. 적혈구와 호르몬 생성을 지원하고 아연은 면역 체계와 상처 치유를 강화한다.

 

결론,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

필수 영양제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할 성분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30대부터 40대 그리고 50대 까지 청소년, 노인, 여성, 어린이 등 누구나 상관없이 영양제를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1)

  • 2021.06.12 07:56 신고

    영양제 안그래도 사야하는데ㄷㄷ 참고해서 읽어봐야겠어용 잘보고가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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