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어느 성별이나 종합 비타민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한다. 하지만, 여성보다 남성의 경우 식습관이 안좋기 때문에 비타민 결핍증으로 주로 이어진다. 일반적으로 만성 질환에 연결되고, 완전한 식단조차도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없다. 남자 종합 비타민은 필수적인데, 이 글을 통해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1. 비타민D

남자 종합 비타민 성분중에 비타민D는 우리 몸이 중요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해당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뼈와 허리 통증 그리고 탈모 등을 유발한다.

실제로 햇빛을 통해 매일 비타민D를 섭취해야하지만 전세계 인구 40%가 거의 그러지를 못한다. 또한, 평소에 사무실에서 일을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기 대문에 비타민D를 얻기가 어려워진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2.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남자 종합 비타민에서도 꼭 들어가야할 성분이다. 뼈 건강과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것으로 잘알려져있다.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인다. 근육과 신경 기능 조절에 좋으며, 혈당 수준의 균형을 맞춘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호박, 시금치, 아티초크, 대두, 콩, 두부, 현미 또는 견과류에 많지만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기 부족하다면 종합비타민을 통해 섭취하도록 하자.

 

3. 칼슘

남자들은 식단에서 충분한 칼슘을 얻지 못한다. 튼튼한 뼈와 치아에 필요한 미네랄을 얻지 못한다. 특히, 조기에 골밀도를 잃기 시작하여 처음부터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남자 종합 비타민에서도 칼슘은 꼭 섭취해야 할 성분이 우유, 치즈, 요거트, 브로콜리, 케일 등 영양제뿐만 아니라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 될 수 있다.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4. 아연

아연은 노인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낮은 경향이 있다. 면역체계를 지원하고 우리 몸이 에너지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남자 종합 비타민제 중 아연이 따로 있을 정도로 정력에 필요하다.

아연 함유 식품으로는 굴, 호박씨, 시금치, 정어리, 현미, 밀배아 그리고 내장육 등이 있다.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5. 철분

철분은 남자 종합비타민 성분에 포함되어야하지만 모든 살마이 동일한 양의 철분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철분의 효능은 에너지 증가, 더 나은 뇌기능, 건강한 적혈구가 있다.

소고기를 먹는 사람들의 경우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지만, 성장기에 있는 남성들이나 급격히 노화를 하는 경우에 철분양이 증가할 수 있다.

 

6. 엽산

엽산의 경우 선천적 결함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남자 종합 비타민제에서는 엽산 함유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손톱을 키우거나 우울증 그리고 염증과 싸우기 위해서는 해당 성분이 필요하다.

영양제로는 섭취하기 어렵다면 채소, 아보카도, 콩 그리고 감귤류가 엽산이 많다.

 

남자 종합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7. 비타민B-12

비타민B 복합제는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소비 미량 영양소를 분해하여 우리 몸의 에너지 공급을 하기 위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남자 종합 비타민 성분에서 많은 양을 차지하는 해당 성분은 신경과 혈액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영양제로 섭취하기가 어렵다면 육류, 가금류, 생선 및 계란과 같은 동물 기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수용성이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은 1~2mcg 정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결론, 남자 종합 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

남자 종합 비타민 먹기 전 체크해야 할 성분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센트룸 포맨이나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등 종합 영양제를 섭취해도 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른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