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경증에서 중등도의 무릎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집에서 치료가 가능하다. 염좌 또는 관절염으로 발생하는 무릎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염증, 관절염 또는 경미한 부상으로 인한 통증은 의학적 도움이 없어도 치료가 가능하다. 편안함 수준을 향상시키고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무릎 통증 치료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무릎이 아픈 이유

무릎이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 타박상이나 경미한 부상도 있겠지만 관절염 전조 증상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나이에는 걸릴 수 없겟지만 나이가 들수록 뼈의 골밀도가 약해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무릎을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릎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무릎 통증 부위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는 다양하다. 어떨때는 무릎 앞쪽에서 통증을 유발하거나 뒷쪽에서 찌릿함을 유발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대부분 같은 이유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1. 운동

매일 운동을 하면 근육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이동성을 유지할 수 있다. 관절염 및 기타 무릎 통증 원인을 치료하는데 필수적이다.

다리를 쉬거나 움직임을 제한하면 통증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관절을 경직시키고 회복을 늦출 수 있다. 관절염의 경우 운동을 충분하지 않으면 관절 손상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사이클링, 보행, 수영, 요가 등이 있다.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2. 체중 관리

무릎 통증 치료법의 기본은 체중 관리이다. 과체중과 비만은 무릎 관절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할 수 있다. 체질량 지수가 높은 사람은 BMI가 낮은 사람보다 관절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장기적인 건강문제로 인해 무릎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체중관리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여 증상을 오나화할 수 있다. 식이 변화와 운동을 포함해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3. 온냉 요법

온열 패드는 무릎을 쉬고 완화 통증을 도울 수 있다.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온찜질 및 냉찜질 요법을 번갈아 함으로써 최대한 무릎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

4. 생강 추출물

생강은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양제, 생강차 그리고 향신료로 사용될 수 있다. 생강이 관절염 처방 치료와 함께 사용했을때 관절염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결론

무릎 통증 치료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집에서 무릎 통증의 여러 원인을 치료할 수 있지만 일부는 치료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심한 통증과 붓기, 계속해서 악화 그리고 기형을 보이면 무조건 병원에 방문해야한다.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문제가 있는 경우 빨리 검사를 받고 치료를 시작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2021.07.13 - [건강정보] - 갱년기 생리,극복 및 혈압 치료법

2021.07.12 - [건강정보] - 마그네슘 철분 영양제 효능 9가지

2021.07.11 - [건강정보] - 착상 과정, 프로게스테론 수치 및 임신 가능성

2021.07.10 - [건강정보] -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2021.07.09 - [건강정보] - 폐결절 폐암 확률 및 치료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